EZ EZViwe

넥스지, 경매로 어울림정보 프로그램 저작권 매수

정금철 기자 기자  2013.12.18 16:14: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네트워크보안기업인 코스닥상장사 넥스지(081970·대표 유화석)는 어울림정보기술 소유인 'SECUREWORKS V4.0' 프로그램 저작권을 지난달 29일 경매를 통해 매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넥스지가 매수한 저작권은 방화벽 운영체계(OS)로 국정원 CC(공통평가기준) 인증까지 포함돼 명의변경 작업만 마무리하면 된다.

넥스지는 'SECUREWORKS V4.0' 제품을 사용하는 고객들이 불편을 겪지 않도록 기술지원을 지속 지원할 계획이며, 앞으로는 넥스지를 통해 'SECUREWORKS V4.0' 제품 유지보수 및 제품 업그레이드를 지원받을 수 있다.

넥스지 관계자는 "경매를 통해 매수한 'SECUREWORKS V4.0'에 대한 모든 권리가 넥스지에 있는 만큼 'SECUREWORKS V4.0' 제품과 기존 넥스지 제품과의 사업 시너지가 최대한 발휘될 수 있도록 제품 개발과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는 넥스지 신성장 동력이 될 차세대 방화벽 제품 개발과 방화벽 시장 본격 진출로 네트워크보안 대표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넥스지는 'SECUREWORKS V4.0' 프로그램을 무단 복제해 사용하는 업체에 대해 법률적으로 대응하는 등 고객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