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신한카드가 새로운 슬로건인 'BIG to GREAT'을 실천하는 첫 걸음을 내디뎠다.
신한카드는 지난 3월 큐브(Cube)카드를 출시하면서 같이 선보인 신개념 서비스 패키지 콤보(Combo)의 이용가능 카드를 확대 적용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로써 콤보 이용가능 카드는 기존 큐브 1종에서 신용카드 7종(Hi-Point 계열상품·Big Plus·Lady·Love·2030·Simple·Cube)과 체크카드 2종(Love·S-Choice)으로 늘어났다. 대상 카드 수도 30만매에서 1700만매로 늘게 됐다.
신한카드는 향후 시장선도 사업자로 서비스를 확충해 콤보 서비스 품목 및 이용가능 카드를 지속적으로 늘려갈 계획이다. ⓒ 신한카드 |
실제로 신한카드가 큐브카드를 발급 받고 콤보 서비스를 이용 중인 고객 7000여명을 대상으로 이용행태를 분석해 본 결과 콤보 이용 전후의 이용율은 96.8%에서 99.4%로, 월 취급액은 77만원에서 103만원으로 상향되는 효과가 있었다. 이용고객들의 만족도도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한편, 신한카드는 이번 콤보 서비스 확대시행이 규모의 1등을 넘어 진정한 고객행복 1등 카드사로 거듭나고자 새로 만든 슬로건 'BIG to GREAT'을 실천하기 위한 첫 걸음이라는 데 의의가 있다고 밝혔다.
우선 1등 카드사로서 고객과 기업이 서로의 니즈를 상호 교환할 수 있는 혁신적인 서비스 플랫폼을 제시했다. 고객은 혜택을, 기업은 수익을 얻는 새로운 윈-윈(WIN-WIN)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낸 것이다.
휴면카드 감축과 상품 서비스의 안정적 제공이라는 정부의 카드관련 정책에도 적극적으로 부응했다. 경제활동인구 1인당 보유카드가 4장을 상회할 정도로 과열된 카드 발급 숫자의 거품을 빼고, 상품별 부가서비스 변경 리스크도 최소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업계 최고수준의 고객별 맞춤서비스를 구현하게 됐다. 신한카드는 2009년 최초의 맞춤형 포인트 카드인 '나노' 출시 이후 이 분야에 지속적인 R&D를 거듭해 향후 서비스 품목 및 대상카드를 확장할 수 있는 충분한 기반을 확보했다.
신한카드는 콤보 서비스 플랫폼에 대해 특허를 출원 중이며, 이미 나노에 대해서는 특허를 취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