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새 학기에 돋보이는 우리 아이 스쿨룩

박광선 기자 기자  2007.03.08 11:57: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엄마들이 아이 옷에 가장 많이 신경 쓰는 때가 새 학년 새 학기가 시작되는 3월이다. 하지만 3월은 봄바람과 꽃샘 추위, 황사로 날씨 변덕이 심한 달인만큼 디자인보다는 활용도가 높은 옷을 구매하는 것이 중요하다. 키즈 라이프 스타일 커뮤니티  애플도도(www.appledodo.co.kr 대표 천선아)와 어떤 옷을 준비하면 좋을지 알아본다.

# 탈부착이 가능한 아우터로 꽃샘 추위 대비
봄이 시작됐다고 하지만 여전히 쌀쌀한 3월. 여자 아이들은 얇게 패딩된 안감이 있는 트렌치코트를 사는 것이 좋다. 점퍼는 목 부분을 폴라폴리스로 덧대거나, 모자 등이 달려 있어 다양한 스타일 연출과 함께 보온 효과도 낼 수 있는 아이템이 좋다. 아이가 모자를 쉽게 뗄 수 있도록 지퍼나 단추로 된 상품을 고르는 것이 요령.

남자 아이들은 안감의 탈부착이 가능한 재킷 하나만 있으면 OK. 재킷은 청바지나 면바지와 코디하면 격식을 갖춘 느낌을 주고, 후드티와 같이 입으면 캐주얼한 느낌을 준다. 점퍼나 트레이닝복도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

# 활동이 편하고 자극이 적은 소재 선택
조금만 뛰어도 땀을 많이 흘리는 아이를 위해 피부에 닿는 상의는 자극이 적고 땀 흡수가 빠른 면 소재를 입히는 것이 좋다. 폴로 스타일의 티셔츠나 깔끔한 화이트 컬러의 터틀넥, 셔츠, 블라우스 등 기본적인 상의와 다른 옷들을 적절히 매치시키면 다양한 스타일을 손쉽게 연출 할 수 있다.
하의는 의자에 앉아 있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활동이 편한 옷을 선택해 보자. 여자 아이들은 스커트나 면바지, 청바지 등이 적당하며 남자 아이들은 카고 바지나 청바지가 좋다.
여아들이 스커트를 입을 때는 스타킹도 좋지만 지난 겨울 유행했던 레깅스를 활용해 플레어 스커트와 코디 해주면 봄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니삭스나 워머를 이용해 추운 날씨에 대비하는 것도 지혜.

# 신발
여아의 경우 무거운 부츠 대신 경쾌한 플랫슈즈를 신겨 보자. 골드, 실버 같이 최근 유행하는 컬러나 여자 아이들의 영원한 로망, 핑크 슈즈도 좋다. 플랫 슈즈는 치마나 바지, 모두 쉽게 코디가 가능하다.

남자 아이는 구두보다는 운동화를 권한다. 아직 걷기가 민첩하지 않은 아이들에게는 너무 푹신하거나 바닥이 두꺼운 신발보다는 땅을 밟는 느낌이 확실한 얇은 신발이 좋다.

아직은 정리하지 말아야 할 겨울 아이템
# 베스트 : 니트나 퍼, 패딩으로 된 베스트는 3월에 코디하기 적당한 아이템이다. 팔이 없어 두꺼운 점퍼보다 움직임이 편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후드티나 카디건 등과 함께 입으면 귀여운 스타일이 연출될 뿐만 아니라 추운 날씨로부터 아이를 보호해 줄 수 있다.

# 레깅스 : 치마를 입을 때는 스타킹 대용으로, 바지를 입을 때는 내복 대신 입을 수 있는 전천후 아이템.

# 모직 A라인 원피스 : 블라우스와 코트, 카디건과 함께 코디하면 고급스러우면서도 사랑스러운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