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애드웨이즈-카라컴, 게임개발사 마케팅지원 제휴

전문 역량·네트워크 접목, 새로운 마케팅 툴 제공

정태중 기자 기자  2013.12.16 14:45:3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글로벌 모바일 광고기업 애드웨이즈의 한국지사 애드웨이즈코리아(대표 이선진)와 국내 중견 PR기업 카라커뮤니케이션즈(대표 권혜진)는 국내외 모바일게임 개발사의 마케팅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모바일 광고 기업 애드웨이즈코리아(대표 이선진, 왼쪽)와 PR 기업 카라커뮤니케이션즈(대표 권혜진, 오른쪽)가 국내외 모바일 게임사의 마케팅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 카라커뮤니케이션즈  
모바일 광고기업 애드웨이즈코리아(대표 이선진, 왼쪽)와 PR기업 카라커뮤니케이션즈(대표 권혜진)가 국내외 모바일게임사의 마케팅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카라커뮤니케이션즈
애드웨이즈코리아는 글로벌 모바일 마케팅, 카라커뮤니케이션즈는 온·오프라인 미디어 PR 부문에서 각각 전문역량을 보유한 가운데 이를 모바일게임에 최적화한 통합 마케팅 PR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협약과 관련, 이선진 대표는 "그동안 모바일 광고를 넘어 SNS마케팅이나 바이럴 마케팅 등 다양한 유관 분야와의 결합을 통해 서비스 영역을 확장하고자 노력했다"며 "모바일 광고업계 최초 미디어 PR이라는 새로운 마케팅 툴로, 애드웨이즈만의 차별화한 서비스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권혜진 대표는 "모바일게임업계는 특히 스타트업 단계의 소규모 개발사들이 많기 때문에 다양한 영역을 아우르는 통합적인 마케팅서비스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중소 게임개발사들이 전문적인 미디어 PR서비스를 통해 성장과 도약의 계기를 마련하도록 도울 것"이라고 말을 보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