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11번가, 소비자 만족 부문 4관왕 '2년 연속'

고객만족평가·브랜드평가 모두 1위 올라

전지현 기자 기자  2013.12.16 10:51:4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11번가가 2년 연속 소비자 만족 부분 '4관왕'을 달성했다.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는 NCSI(국가고객만족도지수) 1위에 오르며 소비자 만족 부분 4관왕을 달성했다고 16일 밝혔다.

  11번가 BI. ⓒ 11번가  
11번가 BI. ⓒ 11번가
이번 NCSI조사는 물론 △KS-SQI △KCSI △KS-WCI 등 국내 고객 만족 평가 4곳에서 2년 연속 1위를 수상한 것. 이로써 11번가는 고객만족 부분 쿼드러플 크라운(Quadruple crown)에 오른 오픈마켓이라는 타이틀을 유지하게 됐다. 

NCSI 주관사 한국생산성본부에 따르면 11번가는 올해 국가고객만족도 조사에서 74점을 기록했다. 꾸준한 고객지원을 통해 2011년(71점), 2012년(72점)보다 지수가 상승, 2년 연속 오픈마켓 부분 1위에 올랐다.

또 KS-SQI(한국표준협회주관의 서비스품질지수)는 6년,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와 KS-WCI(한국소비자웰빙지수)를 5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11번가 고객만족 4관왕은 오픈 초기부터 '4대 보상제(△위조품 110% 보상제 △110% 최저가 보상제 △고객실수 보상제 △배송지연 보상제)'와 '연중무휴 24시간 콜센터 운영' 등을 시행해 오픈마켓의 약점으로 지적되던 신뢰성을 높인 것이 주효했다.

또 판매자 공인인증제도를 도입해 블랙마켓 근절에도 앞장섰다. 최근에는 △쇼킹딜 △쇼킹박스 △쇼킹프라이스 등 상품과 마케팅 전략을 강화함으로써 브랜드 경쟁력을 쌓았다.

한편, 11번가는 고객만족 4관왕을 기념해 OK캐쉬백 사용 때 전 상품 11%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11번가 생필품 전문관인 '마트11번가' 전 상품에 한해 OK캐쉬백 110%를 적립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