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금호타이어, 고객감동 1위는 품질에서 '스타트'

'고객추천기업' 승용차타이어 부문 6년연속 1위 선정

김병호 기자 기자  2013.12.12 10:11:2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3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6년 연속 1위로 선정된 금호타이어가 품질에 대한 자신감을 밝혔다. 

올해 일곱 번째를 맞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국내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추천 의향 정도를 나타내며 기업에 대한 고객충성도를 나타내는 지표로 사용되고 있다.

   금호타이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소비자 모습.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가 국내 최초로 선보인 '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는 소비자. ⓒ 금호타이어

김성민 금호타이어 품질담당 상무는 "고객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6년 연속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 1위에 오를 수 있었다"며 "향후 국내 대표 타이어기업으로서 책임과 자부심을 갖고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을 선사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내놓을 것"이라고 말했다.

금호타이어는 소비재, 내구재, 기타 서비스업 등 총 99개 산업 분야 중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45.1점을 얻어 해당 부문 평균 32.1점을 크게 웃돌며 1위를 차지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지난 4월 품질과 고객만족을 최우선 목표로 국내 최초 '타이어 마모 수명 보증제'를 선보였다. 이는 타이어 바닥면이 마모 한계(1.6mm)수준까지 마모됐을 때 실제 주행 거리와 보증거리 간의 차이만큼 보상받을 수 있는 제도다.

이 외에도 금호타이어는 겨울철 필수품인 겨울용 타이어를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장착하고 보관할 수 있도록 국내 업계 최초로 회사 차원의 보관서비스를 시범 실시하는 등 제품 및 서비스 품질 제고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