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문화생활 누리는 송년회가 甲." 삼성화재는 12일 '내가 바라는 부서 송년회' 설문 결과를 공개했다.
지난달 27일부터 일주일간 실시된 이번 설문조사에는 총 1867명의 삼성화재 임직원이 참여했고 △행사 △여행 △스포츠 관람 △가족모임 △점심회식 △음주회식 등 10여 가지 송년회 스타일 중 1위는 '영화, 연극 관람 등 문화생활 즐기기(28.5%)'가 차지했다.
2위는 와인과 스테이크 등 패밀리 레스토랑에서의 식사(20.4%), 3위는 회사 주변 맛집에서의 점심회식(10.9%)으로 파악됐다. 전통적 송년회인 음주회식은 7.6%로 4위에 올랐고 스포츠 경기관람(6.9%)과 가족모임(6.2%)이 뒤를 이었다. 등산(2.1%)은 송년회 생략(2.5%)보다도 표가 적었다.
삼성화재가 임직원을 대상으로 '내가 바라는 부서 송년회'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문화생활 즐기기'가 28.5%로 1위를 차지했다. ⓒ 삼성화재 |
한편 삼성화재는 연말연시를 맞아 건전한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술자리 3대 악습(원샷, 벌주, 사발주) 근절 △1·1·9 캠페인 △3·6·9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1·1·9 캠페인이란 '한 가지 술로 1차에서 9시 전에 끝내자'는 것이며 3·6·9 캠페인은 '한 번 마시면 3일 동안은 술자리 갖지 않기, 술자리 후에는 최소 6시간 이상 숙면하기, 즐거운 대화를 위해 잔과 잔 사이 간격은 9분 이상 유지하기'를 의미한다.
권대성 신문화파트 선임은 "12월 한 달간 건전한 음주문화를 실천하고 부서의 활기찬 소통을 이끌어내는 참신한 송년회 사례를 선정, 시상하고 있다"며 "건전한 송년회 문화 정착을 위해 삼성화재 임직원들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