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교보문고(대표 허영도)는 지난 4일 교보문고 광화문점서 5개 봉사단체, 40개 출판사가 함께 엔젤북 캠페인 선포식 개최했다고 밝혔다.
교보문고는 아름다운재단, 어린이재단, 유니세프, 월드비전, 한국국제봉사기구 등 5개 봉사단체 및 캠페인에 참여하는 40개의 출판사가 엔젤북 캠페인 선포식을 열고, 독자들의 도서구매가 기부로 이어지는 데 적극 앞장서기로 뜻을 모았다.
왼쪽부터 이상빈 유니세프한국위원회 국장, 박을남 한국국제봉사기구 대표, 허정도 교보문고 대표이사, 이규성 초록우산어린이재단 부회장, 김미경 아름다운재단 사무총장, 이은희 월드비전 과장 ⓒ 교보문고 |
엔젤북은 교보문고와 출판사·독자가 함께 기부금을 모아 5개 봉사단체로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현재 40개의 출판사가 참여하여 기부금 5천만 원이 먼저 모였고, 독자가 책 한 권을 구매하면 인터넷교보문고에서는 마일리지로 기부할 수 있다. 또 오프라인영업점에서는 자유롭게 기부함에 기부금액을 넣을 수 있으며 교보문고 역시 독자들의 기부금과 같은 금액으로 기부한다고 전했다.
이번 엔젤북 캠페인에 대해 교보문고 허정도 대표이사는 "엔젤북 캠페인은 책과 관련된 세 주체인 △유통사 △출판사 △독자가 모두 참여하는 기부 형태"라며 "독자들에게는 착한 소비를 이끌고, 교보문고와 출판사는 불황 속에서도 연말에 따뜻한 마음을 전하자는 데 뜻이 모였다"고 취지를 밝혔다.
엔젤북 캠페인의 적극적인 활동을 위해 교보문고 및 출판사, 5개 봉사단체에서 각각 채널을 통한 홍보활동을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