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유통업계, 연말특수 노린 마케팅 총력전

무이자 장기할부 혜택·최대 50% 할인전으로 소비자 유혹

전지현 기자 기자  2013.12.04 13:50:4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유통업계가 연말과 크리스마스 등 연말 특수를 잡기 위한 마케팅에 발벗고 나섰다. 구매금액의 일부를 기부하는 '특별 나눔'부터 신용카드 무이자 장기할부 혜택을 제공하거나 최대 반값까지 할인하는 등 소비자 부담을 줄이며 고객몰이에 한창이다.

SK플래닛 오픈마켓 11번가는 '2013 패션 11번가 고맙제'를 오는 15일까지 진행한다. 행사기간 매일 오전 10시부터 11번가의 이웃나눔프로젝트인 '희망쇼핑'에 구매금액의 일부를 기부하는 '오늘의 상품'이 특가에 공개된다. 4일 오전 10시부터는 겨울 인기 퍼·패딩부츠를 9900원부터 판다.

'희망쇼핑'은 11번가 판매자와 고객들이 함께 만드는 '쉬운 기부' 행사로 판매자들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이웃들을 돕기 위해 내놓은 제품들을 고객 구매 때 일정 금액을 사회공헌 후원금으로 적립한다. 매일 선착순 1111명에게 '고맙제 오늘의 특가쿠폰'을 증정하며 3만원 이상 구매 때 11% 패션 보너스 쿠폰을 나눠준다. 11월 미구매 고객 중 매일 선착순 3000명에게는 22% 패션 보너스 쿠폰을 제공한다.

   롯데홈쇼핑 짐보리맥포머스 메가브레인. ⓒ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짐보리맥포머스 메가브레인. ⓒ 롯데홈쇼핑
헬스&뷰티 스토어 CJ올리브영은 12월 한 달간 매장을 방문하는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릴레이 빅 이벤트'를 진행한다. 버츠비, 오가닉스 등 대표 인기 브랜드 전 품목 및 1만여개 브랜드를 최대 50% 할인해 내놓는다. 대표 품목으로 NYX, BRTC, 엘르걸 등을 최대 50%에, 로레알, 메이블린, 아르데코 등은 40%에, 버츠비, 클리오, 세노비스 등은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롯데홈쇼핑은 아이를 위한 3차원 입체자석교구 3차원 입짐보리 맥포머스 '메가브레인'을 크리스마스 특집방송으로 선보인다. 4일 오후 10시45분에 방송하는 맥포머스 신제품 '메가브레인'은 원형, 일자형, 프로펠러, 둥글거나 꺾인 모양 등의 LED 블록들이 확장된 조형물에 감성을 더해 감각적인 연출이 가능하다. 3D 기어의 다양한 맞물림을 통해 기계 작동의 원리와 회전, 방향에 대한 수학적 개념을 한차원 높였다.

하이마트는 롯데카드 소지 고객을 대상으로 36개월 카드 무이자 할부를 실시한다. 대표제품은 메디컬드림과 다이와 두가지 브랜드 5개 모델. 장기할부지만 총 금액은 일시불 가격과 동일하다. 월 할부료는 제품에 따라 2만9900원에서 7만9500원까지 다양하다. 36개월 할부 기간 내내 무상 A/S 보장이 되고, 판매 후 익일 배송 및 설치가 가능하다.

필립스전자는 이달 20대 남자의 첫 면도기 '영킷(Young Kit)'을 20% 할인해 준비했다. 필립스 '영킷'은 면도로 인한 상처, 과잉 피지, 모공 확장 등 많은 남성들이 갖는 피부관리 고민을 반영해 한국에 출시한 전기 면도기다. 제품 본체에 면도기 헤드와 페이셜 클렌징 브러쉬 헤드를 필요에 따라 간편하게 교체해 사용할 수 있는 투인원(2-in-1) 기능이 특징이다.

   행남자기 해피트리 홈세트. ⓒ 행남자기  
행남자기 해피트리 홈세트. ⓒ 행남자기
또한 행남자기는 행남몰에서 신제품 홈세트 6종 중 1세트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가격 할인혜택은 물론 주방세제를 덤으로 마련했다. 게릴라 이벤트 대상 제품은 △효재의 꽃수 이야기(23pcs) △루밍(31pcs) △데일리 가든(22pcs) △해피트리(22pcs) △린츠(22pcs) △리틀스타(22pcs) 등 홈세트 6종이다. 본차이나 소재로 고순도로 정제된 순수 본애쉬(Bone Ash)를 50% 이상 함유했다.

영국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다이슨(dyson)은 5일 21시25분부터 22시45분까지 롯데홈쇼핑을 통해 프리미엄 진공청소기 'DC37 알러지 머슬헤드(DC37 Allergy Musclehead)'를 69만8000원에 준비했다. ARS 자동주문과 일시불 결제 이용 때 최대 5만1000원의 할인혜택을 더 받을 수 있다. 추첨을 통해 구매한 고객 중 4명에게는 다이슨의 신개념 냉온풍기 '다이슨 핫&쿨 AM05'를 추가로 안겨준다.

   ⓒ 다이슨  
다이슨 DC37 알러지 머슬헤드. ⓒ 다이슨
네오플램은 오는 31일까지 전국 백화점 매장에서 올 한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네오플램 제품을 선정, 30% 저렴하게 판매한다. '일라'는 네오플램만의 세라믹 코팅인 에콜론 코팅이 적용된 스테디셀러로 세련된 디자인과 감성적인 컬러로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9월 출시한 '키즐'은 조약돌, 흙의 생성 과정과 같은 자연의 섭리를 형상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무균열 내열자기로 내구성과 활용도가 높다.

환경에 대한 관심과 홈카페족의 증가로 관심을 모으는 '리머그' 중에서도 핑크리본 캠페인을 위한 스페셜 에디션 디자인이 특별상에 선정됐다. 리머그는 100% 천연광물로 빚어 구워 낸 도자기에 무연유약을 칠해 인체에 무해한 친환경 도자기 텀블러다.

학생복 브랜드 스쿨룩스는 광고모델인 에이핑크 및 B.A.P와 콜라보레이션(협업)한 뮤직비디오 활용 온라인 이벤트를 내년 1월2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전개한다. '미니이벤트'는 뮤직비디오를 감상 후 주어진 가사에 맞는 영상 속 '미니댄스' 동작 선택과 소감을 입력하는 퀴즈 이벤트로, B.A.P 사진 촬영 의상과 에이핑크 사인CD 등 경품을 총 137명에게 안긴다.

'SNS 이벤트'는 페이스북 등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스쿨룩스 미니 뮤직비디오를 올린 후 관련 URL을 응모 때 첨부하면 빼빼로 기프티콘 등 총 260명에게 경품을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