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오비맥주(대표 장인수)는 한국마케팅협회(회장 김해관)가 선정한 '2013 한국의 마케팅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최수만 오비맥주 부사장(사진 우측)이 4일 한국마케팅협회가 선정한 '2013 마케팅대상'을 수상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오비맥주 |
이와 함께 혁신적인 성과를 달성한 기업의 마케터에게 수여하는 '한국의 마케터'에 송현석 오비맥주 마케팅 전무가 선정됐다.
한국마케팅대상은 국내 민간 마케팅 전문가들의 모임인 한국마케팅협회가 올 한해 고객가치 향상을 위한 혁신적 마케팅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국내 산업 발전에 공로가 큰 모범 기업을 선정해 수여한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오비맥주가 청량감을 내세운 젊음의 대표 브랜드 '카스'를 앞세운 메가브랜드 전략으로 국내 맥주시장 선진화에 기여하고 옛 'OB' 브랜드를 'OB 골든라거'로 재탄생시켜 성공적인 부활을 이끌어낸 점을 높이 평가했다.
올해의 마케터로 선정된 송현석 마케팅 전무도 오비맥주 대표브랜드 '카스'에 프로야구 선수통합점수제인 '카스 포인트'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을 펼쳐 카스를 젊음의 대표맥주로 성장시킨 점을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