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지현 기자 기자 2013.12.04 08:48:33
[프라임경제] 롯데백화점은 송년 선물시즌을 맞아 12월 한 달 동안 고객에게 직접 최신 트렌드에 맞는 음악을 선물하는 음악 프로모션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6일 디지털 음악사이트인 'KT Genie(지니)'와 함께 '위클리 뮤직 기프트' 프로모션을 기획, 매주 금요일마다 카카오톡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고객에게 음악을 발송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고객은 별도 이용료나 인증 절차 없이 한 달간 자유롭게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의 '위클리 뮤직 기프트' 프로모션은 KT Genie의 '음악 나누기'를 활용한 서비스다.
'음악 나누기'는 가족이나 친구, 직장동료 등 Genie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에게도 자신이 듣는 음악을 전송해 공유할 수 있다. 카카오톡 등 SNS를 통해 '위클리 뮤직 기프트' 링크를 받은 고객은 실시간으로 음악 감상을 할 수 있고 링크를 복사해 다른 사람에게 보내면 상대방도 공유할 수 있어 음악을 마음껏 선물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은 내달 매주 금요일(6, 13, 20, 27일)에 이색 테마곡 50곡과 지니 인기곡 50곡까지 모두 100곡의 노래를 발송한다. 주간 인기곡은 일주일 동안 지니 음악 차트에서 가장 인기가 많았던 노래로 구성되며, 이색 테마곡은 12월에 맞는 주제를 별도 선정했다.
1주차에는 '응답하라 1994 추억의 90년대 음악'을, 2~3주차에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는 '크리스마스 캐롤'을, 마지막 4주 차에는 올 한해 가장 이슈가 됐던 노래들을 모은 '2013년 최대 이슈곡'을 전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