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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카드, 국내 로열티 없는 국내외 겸용 브랜드 내놔

국제 브랜드 추가 연회비 없이 아멕스 결제망 통해 해외 이용 가능

이지숙 기자 기자  2013.11.28 13:20: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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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신한카드는 국내 카드사용분에 대한 수수료가 없고 해외결제가 가능한 국내외 겸용 브랜드를 아메리칸익스프레스(이하 아멕스)와 출시한다.

신한카드가 지난 2009년 JCB와 함께 출시해 900만장 이상 발급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URS(유어스) 브랜드에 이어 국내이용분에 대한 로열티를 지급하지 않는 두 번째 국내외 겸용 브랜드 카드다.

신한카드와 아멕스는 이를 위해 28일 오전 서울 충무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위성호 사장과 폴 애봇 아멕스 국제브랜드(GNP, Global Network Partnerships) 사장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전략적 제휴 조인식을 맺었다.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오른쪽)과 폴 애봇 아멕스 국제브랜드 사장이 28일 오전 서울 충무로 신한카드 본사에서 열린 제휴 조인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신한카드  
위성호 신한카드 사장(오른쪽)과 폴 애봇 아멕스 국제브랜드 사장이 제휴 조인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신한카드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신규 출시하는 브랜드에 대해 카드사가 국제 브랜드사에 지급하는 국내이용분에 대한 수수료를 없애기로 해 최근 문제가 되는 과도한 국제 브랜드 수수료 문제를 해결하게 됐다.

또 신규 브랜드는 저렴한 국내용 카드 연회비로 아멕스의 해외 가맹점 네트워크를 제한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으며, 내년 초 출시하는 신상품에 탑재해 출시한 후 국내용 카드 발급 비중이 높은 기존 카드에도 순차적으로 적용하기로 했다.

이 외에도 신한카드와 아멕스는 업무 전반에 걸친 포괄적 협력관계를 구축함으로써 양사 간 협력 수준을 지속 강화하기로 합의했다. 비자 마스터에 이어 세계 3대 결제망을 갖춘 아멕스는 1위 카드사와의 제휴를 통해 국내시장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기존 유어스 브랜드에 이어 국내 연회비로 해외이용이 가능한 브랜드를 추가로 출시함으로써 고객 부담을 줄이고, 선택권을 확대시켰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향후에도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