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제 2013년도 한달여 밖에 남지 않았다. 대기업의 공개채용이나 수시채용도 이제 막을 내리고 있어 구직자들은 2014년을 대비할 수 밖에 없다. 이런 상황에 구직자들을 기쁘게 하는 소식이 있다. 바로 공단과 공사에서 막바지 채용에 나선것이다.
취업포털 커리어(대표 강석인)가 26일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인천도시가스, 한국장학재단 등 채용 소식을 전했다.
먼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2014년도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신입직의 경우 △회계 △통계 △전산 △프랑스어 △스페인어로 구분돼 채용을 실시하며, 경력직의 경우 △법무 △건축 △정보보안 직무 채용이 이뤄진다.
자격요건으로 신입직은 외국어 공인시험 성적을 소지해야 하며 경력직의 자격요건은 분야별로 상이하다. 지원서류는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2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인천도시가스는 2014년도 정기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안전과닐 기술직으로 4년제 대학교 자연·공학계열 관련 학과 졸업(예정) 이상자 및 가스관련 자격증 소지자는 지원가능 하다. 서류접수는 오는 29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한국장학재단에서는 정규직 연계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대졸인턴과 고졸인턴으로 나눠 진행되며 분야는 일반행정분야 공통이다. 고졸인턴의 경우 상업정보계열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자는 지원이 가능하며, 접수기한은 오는 12월1일까지로 채용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한국광물자원공사는 △재경 △법무 △행정 △정보관리 △자원탐사 △공정엔지니어링 △연구개발 등 총 9개 분야 17개 직무의 △신입직원 △외국변호사 △IP △물리탐사 △지질·암반공학 등 13개 분야의 전문 경력직을 채용한다. 지원서류는 다음달 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