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LG생명과학, 자체개발 국산 당뇨치료 복합제 출시

글로벌시장 진출 위해 현지법인·파트너사와 임상·허가신청 진행

조민경 기자 기자  2013.11.25 16:33:2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LG생명과학(사장 정일재)은 자체기술로 개발한 당뇨치료신약의 복합제 '제미메트 서방정'의 최종 약가협상을 완료하고 국내시장에 제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제미메트의 보험약가는 1정당 471원으로 확정됐으며, 국내에서는 지난 1일 공동판매 파트너사인 사노피와 함께 판매를 시작했다.

   '제미메트 서방정'. ⓒ LG생명과학  
'제미메트 서방정'. ⓒ LG생명과학
제미메트 서방정은 인슐린 분비 호르몬 인크레틴을 분해하는 효소인 DPP-4 억제제 계열의 당뇨치료제 제미글로(성분명 제미글립틴)와 메트포르민 서방정의 복합제다.

제미메트는 LG생명과학만의 독자적 제형기술을 통해 위장관 내에서 서서히 약물을 용출함으로써 메트포르민 복용 때 흔히 유발되는 위장관계 부작용을 최소화했고 1일 1회 투여로 복용 편의성을 높였다. 

LG생명과학 측은 "시타글립틴 대비 우월한 DPP-4 억제효과와 빠르고 지속적인 혈당강하 효능, 췌장 베타세포 기능개선 효능을 임상시험을 통해 입증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당뇨치료신약인 제미글로에 이어 기존 복합제와 차별화된 제형기술로 탄생한 복합제 출시를 통해 당뇨병 환자의 고질적인 문제인 복약순응도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LG생명과학은 제미메트 서방정 글로벌시장 진출을 위해 현재 중국, 터키, 인도 등에서 현지 파트너사 및 현지법인을 통해 임상 및 허가신청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