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온라인몰, 불황 속 성장하는 그루밍족 '주목'…"그루밍족을 잡아라"

남성용 뷰티·패션 급성장, 보온과 키높이 부츠 '好好'

전지현 기자 기자  2013.11.23 11:09: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패션과 미용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남성들을 지칭하는 '그루밍족'. 그루밍족이 증가하면서 남성 뷰티 및 패션 상품이 급성장하자 유통업계가 이들을 주목하고 있다. 최근에는 그루밍족의 관심이 다양해지며 부츠 역시 인기를 얻고 있다. 군대 전투화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의 부츠가 겨울을 맞아 보온성과 키높이 효과까지 강화, 패션 아이템으로 새롭게 떠오르고 있다.

  ⓒ 인터파크  
ⓒ 인터파크
인터파크의 지난 10월1일부터 11월19일까지 남성 부츠 매출 동향에 따르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210%나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워크 부츠와 트레킹 부츠 판매량이 각각 180%, 70% 늘었으며 윙팁을 워크 부츠에 접목시킨 윙팁 부츠는 40% 신장했다.
 
인터파크는 지난 10월부터 부츠 브랜드 '쏘로굿' 제품을 대량으로 매입, 오프라인 대비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또한 쏘로굿과 레드윙 제품 40종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쏘로굿 vs 레드윙 특가 모음' 기획전을 운영한다. 수작업으로 자연스럽게 발생되는 소가죽 특유의 주름과 컬러로 인기가 좋은 '쏘로굿 아메리칸 헤리티지 6 목토 부츠'는 발 볼 넓이까지 선택할 수 있다.

G마켓에서는 그루밍족의 대두로 인해 남성용 키높이 부츠가 인기다. 같은 기간 남성 키높이 부츠 판매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했다. 키높이 워커 판매는 57% 증가했으며 기습한파로 인해 남성용 털부츠 판매량도 같은 기간 4% 증가했다.

'원맨쇼 맥시멈 세무 키높이 지퍼워커'는 5cm 키높이 제품으로 심플한 디자인과 바닥에 미끄럼 방지 처리가 됐다. '마이현 방한 털부츠'는 트래킹 부츠 디자인에 내부에 털이 부착됐다.

옥션 또한 10월 이후 남성캐주얼화, 남성구두 카테고리에 남성용 앵클부츠, 워커 등이 상위권에 대거 진입하며 같은 기간 남성부츠 판매가 전년 대비 15% 신장했다.
 
김정민 인터파크쇼핑 슈즈팀 MD는 "불황 속에서도 그루밍족 관련 상품인 남성 화장품과 패션 아이템 등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루고 있다"며 "올 겨울에는 보온성과 키높이 효과가 있는 남성부츠가 새롭게 떠오르고 있으며, 특히 부츠의 바닥 부분인 아웃솔에 컬러로 포인트를 준 제품이 인기가 좋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