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외환은행은 지난 21일 외환은행과 거래하는 여성 고객 20여명으로 구성된 소비자참여단 'KEB Sol-Together'를 발족시키고 첫 모임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KEB Sol-Together'는 소비자와 솔로몬의 지혜·마음(Soul)을 나누고 소나무(솔)처럼 한결 같은 마음을 함께 한다는 뜻이다. 금융소비자 권익보호 강화를 위해 금융소비자가 직접 제안한 의견을 경영에 반영하는 채널이라는 의미가 있다.
이날 발족식에 이어 소비자참여단은 2개조로 나눠 외환은행 직원과 함께 은행의 대표적인 서식인 예금거래신청서 개선에 대해 분임토의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는 원화와 외화예금 신규거래를 하나로 통합한 서식의 제정이 필요하고 이 같은 서식에 다계좌 신규, 인터넷 해지 동의 내용이 반영됐으면 좋겠다는 의견 등이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