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세월을 거스르고 싶은 여성들의 동안에 대한 열망은 사그라지지 않는다. 하지만 건조한 대기와 찬바람은 물론 실내 온풍기 사용이 급증하면서 피부 건조와 맞서야 하는 겨울에는 주름이 생기기 쉬운 환경에 노출되기 마련이다.
자칫 방심하는 순간 피부 노화가 급격히 진행될 뿐만 아니라 칙칙하고 푸석해진 얼굴은 더욱 나이 들어 보이게 한다. 여성들의 안티에이징에 대한 관심과 열기가 점차 높아지면서 화장품 시장에서도 '특별한' 무언가를 가지고 있는 화장품이 각광받고 있다.
◆'특화' 성분과 함께 하는 안티에이징
많은 화장품 브랜드에서 여성들의 노안 고민을 해결하고자 주름 개선, 피부 탄력 증진 등을 내세운 안티에이징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최근 화장품 시장에서는 '단순히 주름을 펴준다'가 아니라 고객이 궁극적으로 안티에이징 케어를 하도록 그들만의 독특한 기술이나 성분을 함유한 제품들을 선보이는 추세다.
아이오페 바이오에센스 인텐시브컨디셔닝(사진 좌), 닙앤팹 노 니들 픽스 세럼 by SKINRx(사진 우). ⓒ 각사 |
이를 통해 단시간에 피부 컨디션을 최상으로 끌어올려주는 효능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슈퍼바이탈 크림 바이오 인텐시브'는 차세대 바이오 과학 분야인 '글리코 바이올로지' 기술을 기반으로 탄생한 핵심 성분인 '바이오 글리칸TM'를 함유해 피부 필수활성 요소의 기능을 활발하게 한다. 피결을 채워줘 탄탄하고 부드러운 피부를 완성시킨다.
NIP+FAB(닙앤팹)의 '노 니들 픽스 세럼'(50ml)은 수분은 채우고, 피부결은 매끄럽고 팽팽하게 가꿔주는 페이스 플럼핑 세럼. 메이크업 전 단계에 사용시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고 산뜻하게 유지된다.
주성분으로 식물성 고분자인 귀리커넬 추출물을 함유해 겨울철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에 부드럽게 작용, 탄력을 증가시킨다. 또한 클로렐라와 하얀루핀단백질 발효물도 들어있어 피부 수분을 강화, 생기 있는 피부로 가꾼다. 항산화 효능이 매우 뛰어난 망고스틴 껍질 추출물도 함유돼 안티에이징 효과가 있다.
더샘 글로벌 에코 시어버터 핸드크림. ⓒ 더샘 |
천연비타민E, 폴리페놀, 카테킨 등 녹차의 치유 에너지가 함유돼 겨울철 손상 받기 쉬운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본래의 윤기와 탄력을 되살려준다. 은은한 녹차꽃 향기는 몸과 마음을 진정시킨다.
더샘의 '글로벌 에코 시어버터 핸드크림' 아프리카 '시어버터'를 담아 춥고 건조한 겨울 철 깊은 보습으로 손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식물 성분 중 보습력이 가장 뛰어난 '시어버터'를 기본으로 바닐라 버터, 다마스크 장미꽃수, 레몬 추출물 등 보습과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담았다.
문질렀을 때 열을 내는 '워밍케어'로 혈액순환 및 피로회복을 도와주며 미백과 주름을 한번에 케어 해주는 것은 물론 3가지 은은한 향이 기분까지 좋게 해주는 '힐링 아로마 케어' 효과도 더했다. 특히 피부에 자극 없이 유효성분을 전달하고 수분 보유력을 높여주는 '올레좀(OLEOSOMES)공법'을 사용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손 피부로 가꾼다.
◆메이크업도 촉촉한 수분으로 '안티에이징'
더페이스샵 '홀리데이 러브 에디션'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겨울철 꼭 필요한 보습제품과 메이크업 제품으로 구성됐다. 건조한 겨울철에 꼭 필요한 보습제품을 비롯해 연말연시에 매력적인 여성으로 연출하는 메이크업 제품 등 총 9종이 있다. 겨울동화 속에서 막 튀어나온 듯한 토끼와 다람쥐, 부엉이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세상에 사랑을 전한다는 스토리의 로맨틱한 일러스트를 더해 선물하거나 소장하기에도 좋다.
더페이스샵 홀리데이 러브 에디션. ⓒ 더페이스샵 |
라네즈의 '마이 리틀 윈터랜드(My Little Winterland)' 홀리데이 콜렉션은 눈꽃처럼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를 위한 '워터뱅크 세트', 탄력 있는 동안 피부를 위한 '퍼펙트 리뉴 베이직 세트', 겨울철 가장 건조해지기 쉬운 손과 입술을 촉촉하게 지켜주는 '윈터랜드 핸드&립케어 세트' 등 다양한 겨울철 피부 고민에 맞춤형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