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브로드씨앤에스, APCCAL엑스포서 자체개발 시스템 '눈길'

전국 150여개 이상 고객에게 서비스 제공

김경태 기자 기자  2013.11.15 10:15:42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지난 12일 개최된 '2013 APCCAL EXPO & 고객센터 기술경영컨퍼런스'에서 브로드씨엔에스(대표 차두선)는 IPCC 시스템과 클라우드서비스, 멀티채널 상담서비스 등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선보였다.

브로드씨엔에스는 인터렉티브 인텔리전스社의 국내 최대 파트너사로, 인터렉티브 인텔리전스사는 글로벌 IPCC & UC 전문회사다.

   브로드씨엔에스가 APCCAL 엑스포에서 고객들에게 자사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 김상준 기자  
브로드씨엔에스가 APCCAL 엑스포에서 고객들에게 자사 제품을 설명하고 있다. = 김상준 기자
이번 컨퍼런스에서 브로드씨엔에스는 'The Value of Interaction Process Automation'를 주제로 멀티채널을 통해 고객센터로 수집된 정보를 프로세스 자동화로 상담사와 자동으로 연계하고 분석해 생산성을 극대화 할 수 있는 IPA 솔루션에 대해 설명했다.

또 인터렉티브 인텔리전스사의 CIC(Customer Interaction Center) IPCC 솔루션과 브로드씨엔에스에서 독자개발한 콜센터서비스 플랫폼, IP녹취, 스마트앱, 콜센터 전용 UC메신저, PDS, 멀티채널 상담어플리케이션 등 다양한 기능에 대해 알렸다.

이번에 전시한 브로드씨엔에스의 IPCC 솔루션은 독립 고객센터나 통신사, 아웃소싱회사 등이 독립적으로 상담업무를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 기능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PBS, IVR, CTI, OAM, 녹취, 상담 어플리케이션 등 모든 기능별로 논리적 멀티테넌트 가능을 지원하고 있다. 때문에 하나의 시스템에서 마치 각 업무별로 독립된 여러 대의 시스템을 사용하는것과 같은 방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최소 운영인력으로 통합관리·센터 추가 등을 빠르게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 8월 출시한 LG U+의 멀티채널 상담어플리케이션 서비스는 전화채널이외에도 인터넷 게시판이나 소셜네트워킹과 같은 다양한 채널로 인입되는 것을 상담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차두선 브로드씨엔에스 대표는 "상담어플리케이션 서비스는 전화와 동일하게 자동분배, 이력관리, 통계분석 등을 제공한다"며 "기존 개별적으로 관리하던 고객센터에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최신 솔루션"이라고 자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