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이랜드가 달라진 패션 소비트렌드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형태의 복합쇼핑공간을 선보인다.
이랜드그룹(會長 朴聖秀)이 15일 경주 중심상권인 노동동 구(舊) 신라백화점 자리에 '이랜드 복합관 경주점'을 오픈한다.
이랜드가 선보이는 도심형 패션 복합관은 10~30대 고객 특성을 반영해 선보이는 새로운 형태의 매장으로 SPA 브랜드, 패션 편집숍 등과 함께 카페, 훼밀리 레스토랑이 결합된 복합쇼핑공간이다.
이랜드는 도심형 패션 복합관 외에도 지역에 맞게 아동 및 주부층 고객 특성을 반영한 주거형 복합관과 가족단위와 나들이 고객 특성을 반영한 교외형 복합관 등으로 세분화해 패션 복합관을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도심형 복합관 1호점인 '이랜드 복합관 경주점'은 연면적은 6000㎡로 지하 1층~지상 5층 규모다.
이랜드 대표 SPA 브랜드인 '스파오'와 여성 캐주얼 SPA브랜드 '미쏘'가 각각 980㎡와 800㎡ 규모로 입점했으며, 아웃도어 SPA 브랜드 '루켄'과 초저가 셀프형 메가숍으로 브랜드 할인 상품들을 판매하는 '백토리'를 선보인다. 추가로 국내 최초 신발 SPA 브랜드 '슈펜'을 내년 초 입점시킬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매장 1층에는 카페브랜드인 마찌니를 선보이고 5층에는 애슐리가 680㎡ 규모로 들어선다.
이랜드 패션복합관은 향후 지역별 특성에 맞춰 패션과 외식 콘텐츠를 입점시켜 경쟁력을 높이고 2014년까지 50여개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