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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서스커뮤니티, 스마트컨택센터 구축방법 세계 전파

효율적 컨택센터 구성 위한 솔루션으로 운영사 관심 끌어

김경태 기자 기자  2013.11.13 16:41: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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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커뮤니케이션 솔루션 전문기업 넥서스커뮤니티(대표이사 양재현)는 12일 개최된 '2013 APCCAL Expo & 한국고객센터기술경영컨퍼런스'에 참가해 스마트컨택센터 구축을 위한 솔루션을 선보였다.

서울 홍은동에 위치한 그랜드힐튼 호텔 그랜드 볼룸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아시아 환태평양 컨택센터 리더들의 모임으로, 국내 기업들은 세계 최고 수준인 우리나라 콜센터 운영과 기술정보를 아시아 태평양 국가들에 널리 홍보할 수 있는 자리다.

   넥서스커뮤니티는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CTI 미들웨어 원천기술과 컨택센터 운영 및 기술 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Smart Cloud Computing과 Smart Energy 분야의 차세대 신기술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 김상준 기자  
넥서스커뮤니티는 국내 최초로 자체 개발한 CTI 미들웨어 원천기술과 컨택센터 운영 및 기술 지원 노하우를 바탕으로 Smart Cloud Computing과 Smart Energy 분야의 차세대 신기술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 김상준 기자
넥서스커뮤니티는 이번 컨퍼런스에서 최근 화두가 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한 컨택센터 구성에 대해 알렸다.

이번 행사에서 넥서스커뮤니티는 클라우드기술을 통해 효율적 컨택센터 구성을 위한 고가용 올인원 어플라이언스 도입 등 대응 솔루션을 내놔 중국, 홍콩, 대만, 인도 등 국내·외 우수 컨텍센터 운영사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 

스마트컨택센터 구축을 위해 넥서스커뮤니티가 선보인 솔루션은 △NEXUS CUBE(큐브) △CUBA(큐바) △CAiRO(카이로) △DOME(돔)등이다. 이 솔루션들은 지난 수 년간 넥서스커뮤니티가 연구한 결과 탄생한 제품으로 이미 다수의 국내·외 도입 사례 등을 통해 성능과 안정성을 검증받은 바 있다.

한편, 이날 동시에 열린 한국고객센터 기술경영컨퍼런스에서 박찬선 넥서스커뮤니티 부사장은 'Smart Contact Center'라는 주제발표를 통해 현업에서 경험하고 느낀 실무적이고 실용적인 관점으로 '스마트컨택센터의 구축 및 운영'에 대한 현실적 방법론을 제시했다. 또 이를 실행하기 위해  넥서스커뮤니티가 준비한 최적의 솔루션과 서비스도 제안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