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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헬로비전 전체 가입자 순증, 3분기 영업익 344억원

전년 동기 대비 매출 38% 증가, 신사업 부문 질적·양적 성장세 지속

나원재 기자 기자  2013.11.11 15:0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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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복수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 CJ헬로비전(037560·대표 김진석)은 올해 3분기에 매출액 2991억원, 영업이익 344억원, 당기순이익 253억원을 달성했다고 11일 공시했다.

CJ헬로비전에 따르면 이는 전년동기에 비해 매출은 38% 늘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0%, 17% 줄어든 것으로, 직전 분기 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모두 5%, 45%, 52%씩 증가했다.

또, 전년 동기 대비 수익성이 하락한 것은 디지털 전환투자로 인한 감가상각비 증가, 홈쇼핑 송출 수수료 계약체결 지연, 콘텐츠비용 부담 증가 등이 주된 요인이다.
 
반면, 가입자면에서는 지난 2분기에 이어 3분기에도 디지털방송, 인터넷, 집전화 등 모든 부문에서 순증세를 이어가고 있다.

CJ헬로비전은 전 분기와 대비해 디지털방송은 9만5000명, 인터넷은 1만8000명, 집전화는 9000명이 순증했다. 이번 실적 집계에는 지난 10월 인수가 완료된 영서방송과 호남방송을 비롯해 4분기 인수 완료 예정인 전북방송은 포함되지 않았다.

방송통신 융합 추세에 따라 업계 간 경쟁이 심화하는 가운데서도 VOD와 클라우드 게임 등 디지털 부가서비스 매출이 증가하면서 방송 부문에서의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이 턴어라운드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방송 ARPU는 2분기에 비해 2% 증가한 9470원이다.

향후 CJ헬로비전은 △스마트 셋톱박스, 기가 인터넷, 기가 와이파이(Giga WiFi) 등 차세대 방송통신 서비스 제공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한 이용자 중심의 헬로tv, 티빙 UI/UX개편 △인수 SO에 대한 시스템 안정화 및 프로세스 합리화를 통해 고객선택권을 확대할 방침이다.

한편, 티빙과 헬로모바일 가입자도 지속 증가하면서 신사업 부문에서의 질적, 양적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2분기 대비 티빙과 헬로모바일의 3분기 매출은 각각 63% 성장한 42억원, 6% 성장한 774억원을 기록했다. 티빙은 유∙무료 회원 570만명을 돌파했고 헬로모바일 가입자는 3분기 동안 10만8000명 순증하며, 9월말 기준 51만9000명이 헬로모바일을 이용하고 있다.

김진석 대표는 "인수 SO에 대한 실적과 홈쇼핑 송출수수료가 반영되는 4분기에는 가입자와 매출성장세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CJ헬로비전의 앞선 서비스 및 연구개발(R&D) 역량을 바탕으로 가입자,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 등 모든 면에서 질적, 양적 성장을 지속해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위상을 더욱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