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11월11일 빼빼로데이를 맞아 롯데제과를 비롯한 제과업체와 유통업체가 빼빼로와 같은 다양한 막대과자 제품을 선보이며 특수몰이에 나섰다. 이와 함께 커피전문점과 외식업체들도 앞 다퉈 각양각색의 이벤트를 마련, 빼빼로데이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카페 아티제는 빼빼로데이를 기념해 '마카롱 스틱'을 내놨다. 프랑스 전통 디저트 마카롱을 빼빼로처럼 길게 만들어 포장한 제품으로, 파스텔톤의 마카롱을 취향대로 골라 선물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빼빼로데이 선물로 진한 초콜릿 맛이 특징인 '마카롱 샬롯 케이크'와 바삭한 빵에 밀크를 비롯한 여러 맛의 초콜릿을 입힌 '초콜릿 스틱' 등을 선보였다.
![]() |
||
| 빼빼로데이를 맞아 선보인 '초콜릿 스틱'과 '마카롱 스틱'. ⓒ 아티제 | ||
디초콜릿커피는 100% 초콜릿으로 만든 수제 초콜릿빼빼로 '리얼 러브 빼빼로'를 출시하고, 이를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필그림 Shimmer petals' 목걸이와 뮤지컬 '머더발라드' 티켓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외식업계도 빼빼로데이 분위기를 한껏 즐기려는 고객들을 위해 메뉴 무료제공, 선물증정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탈리안 패밀리 레스토랑 블랙스미스는 빼빼로데이 당일 3만원 이상 주문 고객들에게 블랙스미스 로고가 달린 헤어 액세서리와 이를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 빼빼로를 증정하는 깜짝이벤트를 실시한다.
홍주혜 블랙스미스 과장은 "연인들의 기념일인 빼빼로데이를 맞아 블랙스미스를 방문한 고객들이 행복한 시간을 즐길 수 있도록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연인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이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TGI프라이데이스도 빼빼로데이 당일 연인, 친구, 가족들과 함께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파스타 한 가지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전개한다. 뉴욕 스트립 스테이크 주문 때 TGI 프라이데이스의 파스타, 빠네 파스타 메뉴 중 한 가지를 선택해 즐길 수 있는 이벤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