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百 "통영 꿀빵, 서울서 맛보세요"

12~21일 본점서 낙원떡집, 거북선꿀빵 포함 지역 유명 먹거리 특별행사

전지현 기자 기자  2013.11.11 10:18:4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백화점은 12일부터 21일까지 본점 식품관에서 지역 대표 먹거리들을 한데 모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서울 종로 '낙원떡집', 경남 통영 '거북선꿀빵' 등 모두 6곳의 맛집을 소개한다.

   ⓒ 롯데백화점  
ⓒ 롯데백화점
특히 100년 가까운 전통을 자랑하는 종로구 원조 '낙원떡집'은 처음으로 백화점 나들이에 나서 한국 전통 떡을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낙원떡집은 전국에 동일한 명칭으로 영업하는 매장이 500여개가 넘는다.

최근 통영의 대표 먹거리로 자리매김한 꿀빵도 서울에서 맛볼 수 있다. 많은 꿀빵 매장들 중 다수 블로거가 인정한 '거북선꿀빵'은 오리지널 꿀빵 외에도 유자맛, 고구마맛 꿀빵 등 고객 입맛에 맞춘 다양한 상품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통영에서의 맛을 그대로 전달하기 위해 통영 '거북선꿀빵' 기술자와 기계들을 모두 서울로 옮겨올 계획이다. 이 외에도 △대구 '납작만두' △부산 '유부주머니' △광장시장 '순희네 빈대떡' 등을 함께 준비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그동안 △대전 '성심당' △군산 '이성당' △속초 '만석닭강정' 등 유명한 지역 맛집들을 선보여 행사마다 2억~3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