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오비맥주(대표 장인수)는 2014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치러진 7일 오후 입시 부담에서 벗어난 해방감으로 해이해지기 쉬운 수험생들의 음주와 일탈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거리로 나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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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수만 오비맥주 정책홍보 부사장과 건전음주문화 봉사단원이 서울 강남역 일대에서 수능 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당당해야 제 맛, 청소년이여 성년이 돼 진짜 즐겨라!'등 음주예방 문구가 새겨진 홍보물을 나눠주며 올바른 음주문화의 중요성을 알리고 있다. ⓒ 오비맥주 | ||
이날 최수만 오비맥주 정책홍보 부사장과 호욱진 서초경찰서 여성청소년과 경정을 비롯한 120여명의 참가자들은 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에게 '당당해야 제 맛, 청소년이여 성년이 되어 진짜 즐겨라!' 등 음주예방 문구가 새겨진 홍보물을 나눠주며 올바른 음주문화의 중요성을 알렸다.
또, 강남역 주변 편의점과 식당 등 주류 판매업소들을 찾아 다니며 젊은이들에게 술을 팔 때 반드시 신분증을 확인하자는 사전 음주예방활동인 '쇼(Show) ID 캠페인'도 전개했다.
오비맥주는 이날 서초경찰서 외에 서대문구청, 부산 진구청 등 각 지자체들과 함께 △강남역 일대 △신촌 △부산 △광주 △전주 △대구 △대전 등 전국 10여곳에서 동시에 청소년 음주예방캠페인을 벌였다.
최수만 오비맥주 정책홍보 부사장은 "성장기 청소년의 음주는 청소년 학업능력을 떨어뜨리고 정서적 불안과 일탈행위 등 사회적 문제로 이어질 수 있어 예방활동 차원에서 이번 캠페인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주류기업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비자의 건전한 음주문화 확립을 위해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