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개인과 기업의 전문 교육기관인 윌토피아(지윤정 대표)는 사내코치와 강사를 대상으로 오는 19~20일 양일에 걸쳐 'WILL 코치인증과정' 강좌를 진행한다.
윌토피아는 현재 비즈니스 및 삶의 현장에서 코칭은 이미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지만 코치의 전문성과 코칭스킬 편차가 매우 크다며, 이에 현업의 코칭스킬 체계를 잡고 전문 코치로서 자격을 갖출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공개강좌를 개설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 WILL 코치인증과정을 수료하면 한국코치협회 인증 코치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시간(20시간)이 인정되며 △코칭 역량을 익혀 코치로서 자신감을 얻을 수 있고 △프로코치로 활동 할 수 있는 코칭 실습기회 부여 △한국코치협회 인증기관인 윌토피아를 통해 KAC(인증코치자격)지원 가능 △코치인증 시험에 필요한 코치 추천서·서류준비 등 취득과정 전반에 걸친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전문 코칭인원의 개발과 역량강화를 위한 WILL 코치인증과정은 △WILL 코치인증과정 이해 △WILL 코칭실습 △코칭 프로세스 △종합실습 △코칭경청 △역할연기 △사례연구 △코치의 역량에 대한 수업으로 이루어진다.
△현업의 코칭스킬 역량강화를 원하는 사내 △코치 및 강사·프로코치로 커리어를 개발하고 △코칭실습 시간을 확보하여 실질적 코칭 기회를 갖기 원하는 사람 모두 지원가능 하다.
지윤정 대표는 "다년간의 강의와 컨설팅 경험을 바탕으로 윌토피아만의 코칭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이번 공개강좌를 통해 코칭업무를 하는 실무자에서 프로페셔널 코치 자격을 취득한 전문가로 발돋음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