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CJ헬로비전 '헬로tv' 수능특집 VOD관 한시 운영

VOD 외 수험생·학부모 위한 힐링·카운셀링콘텐츠 제공

나원재 기자 기자  2013.11.05 15:28:0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CJ헬로비전(대표 김진석)이 오는 7일 있을 '2014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두고 디지털케이블방송 '헬로tv'를 통해 수험생 및 학부모를 위한 수능특집 VOD관을 14일까지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5일 CJ헬로비전에 따르면 '헬로tv' 고객 누구나 '파이팅! 수능특집관'에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유익한 500여편의 VOD를 카테고리별로 세분화하고 수능 전과 후 상황에 따라 적합한 콘텐츠를 제공, 무료로 볼 수 있다.

수능 당일인 7일 오전까지는 수험생과 가족이 남은 기간 VOD를 이용해 효율적으로 수능을 준비하고, 공부할 수 있도록 편성했다. '마지막 유형정리, EBS 파이널 모의고사'로 구성된 VOD 중에서 수험생들은 본인이 가장 부족하다고 느끼거나 필요한 과목만을 골라 이용할 수 있다.

CJ헬로비전은 단순히 수능 점수를 높이기 위한 VOD를 제공하는 것에서 벗어나 수능시험을 함께 준비하면서 어려움을 나눴던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힐링 및 카운셀링' 콘텐츠도 제공된다.

'집중 돕는 브레인푸드, 엄마의 마음준비, 인생은 점수가 아니다'를 주제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힐링과 도움이 되는 VOD도 있다. 올리브TV '계절의 식탁', 'TV 한 권의 책', '세바시-세상을 바꾸는 시간, 15분' 프로그램 중에서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가장 도움이 될 만한 대표적인 내용만을 엄선 제공한다.

수능을 치른 후, 8일 오전에는 각 영역별 출제경향 분석, 난이도, 신유형 등 EBS에서 준비한 수능 과목별 해설 프로그램을 총 52편의 VOD 로 제공할 방침이다. 'tbs 기적의 TV 상담받고 대학가자', 'EBS인문학 특강', '언어논술 이것만 알면 반이다' 등 수능 이후 대입 전략과 서울 주요대학의 논술 합격 전략 VOD도 준비된다.

   CJ헬로비전이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수능 특집 VOD관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사진은 헬로tv 수능특집관 캡처 화면. ⓒ CJ헬로비전  
CJ헬로비전이 수험생과 학부모를 위한 수능 특집 VOD관을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사진은 헬로tv 수능특집관 캡처 화면. ⓒ CJ헬로비전
수능특집관에서는 8일 오후부터 14일까지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할 수 있도록 '트렌디한 대딩 변신, 괜찮아 잘 될거야'를 주제로 뷰티와 영화 관련 VOD도 마련할 예정이다.

수능 준비로 미용이나 외모에 상대적으로 소홀할 수밖에 없었던 수험생은 '2013 겟잇뷰티'와 요가 프로그램에 관심 가질 만하다. '럭키', '마이리틀 히어로', '언터쳐블', '호로비츠를 위하여' 등 힐링이 되는 영화도 볼 수 있다.

이영국 CJ헬로비전 마케팅실장은 "수험생들이 준비한 만큼의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헬로tv에서 제공하는 수능 특화 VOD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헬로tv는 앞으로도 고객이 원하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파악하고 적기에 공급하며, 고객이 보다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지속적 서비스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