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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화품질과 건강… 두 마리 토끼 잡은 헤드셋 살펴보니

켄트피엘티, 콜센터 특성 고려해 다양한 장비 선봬

김경태 기자 기자  2013.10.29 08:5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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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기업이 고객과의 소통을 하는 가장 일반적인 형태는 고객 대접점에 있는 콜센터 상담사를 통한 고객응대 서비스일 것이다. 이때 상담품질은 고객이 느끼는 해당 기업의 고객서비스에 대한 중요한 척도가 된다. 때문에 기업은 더 좋은 통화 품질로 고객에게 좋은 상담을 제공하고 상담사의 스트레스 절감 및 생산성 향상을 가능하게 하고, 콜센터 운영 경비를 절감할 수 있는 제품을 찾기 마련이다. 켄트피엘티(대표 임진묵)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며 통화품질뿐만 아니라 상담사의 건강까지 챙기고 있다. 이에 켄트피엘티가 자신 있게 권하는 제품에 대해 알아봤다.

헤드셋은 콜센터에서 사용하는 단순한 기기 그 이상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하루 종일 통화를 해야하는 상담사에게 헤드셋은 자신의 신체 일부나 다름없기 때문이다.

업무 효율성 및 생산성 증대가 이슈인 콜센터에서 헤드셋 및 증폭기의 고급화는 컨택센터를 운영하는 기업에게 절대적인 필요조건이 되는 것이다.

   LINK850은 USB 통해 전원 공급 배터리 필요 없고 경비절감 관리비용 절감효과가 있다. ⓒ 켄트피엘티  
LINK850은 USB 통해 전원 공급 배터리 필요 없고 경비절감 관리비용 절감효과가 있다. ⓒ 켄트피엘티
◆경비절감 한 '자브라 LINK850'

지금까지 상담사와 전화기 사이에 연결하는 장치는 일반 코드선 혹은 아날로그 앰프를 이용하는 것이 대부분이었다. 고객이 사용하는 아날로그 앰프는 건전지 전원을 연결해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콜센터 운영경비에 상당한 부담을 줬다.

일례로 1000석 규모의 콜센터에서 일반 앰프를 사용시 3개월마다 건전지를 교체해야 한다고 했을 때 연간 최소 600만원의 건전지 구매 비용이 들어가고, 일일이 건전지를 교체하며 관리해야 하는 관리비용이 무형으로 추가된다.

하지만 켄트피엘티에서 유통중인 자브라 LINK850은 컴퓨터 USB를 통해 전원이 공급돼 배터리가 필요 없어 경비절감과 불필요한 관리자의 관리비용을 줄일 수 있다.

또 아날로그방식이 아닌 DSP(디지털신호처리, Digital Signal Processor)방식으로 탁월한 음성 품질을 제공하고, 상담사 주변소음 제거 기능을 통한 고객과의 명료한 통화내용으로 상담사의 콜 응대 시간을 감소해 더 많은 고객 콜 응대가 가능하다.

이 뿐만 아니라 자브라 LINK850은 내장된 전화선틀 타고 흘러오는 전자적인 잡음감소, 돌발성 큰소리 차단 등 청력보호기능으로 상담사의 청력을 보호하고 피로감을 줄여 스트레스를 감소시킨다.

임진묵 대표는 "자브라 LINK850은 오랫동안 소리에 노출된 상담사의 청각기능을 보호함으로써 상담사의 병가 일수를 줄여주며, 추후 건강상에 생길 수 있는 문제의 소지를 사전에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며 "이제 헤드셋은 품질뿐 만아니라 상담사 건강까지 챙길 수 있도록 발전하고 있다"고 말했다.

   HW491N은 잡음제거 기능, 인체공학적 디자인 바탕 사용자 편의 따라 마이크 및 헤드밴드 조절가능하다. ⓒ켄트피엘티  
HW491N은 잡음제거 기능, 인체공학적 디자인 바탕 사용자 편의 따라 마이크 및 헤드밴드 조절가능하다. ⓒ 켄트피엘티

◆전문가 위한 'HW491N' 헤드셋

켄트피엘티가 자체 개발한 'HW491N'은 콜센터 및 사무실에서 일하는 전문가들을 위한 헤드셋이다.

HW491N은 전문가들을 위한 만큼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먼저 잡음제거 기능과 인체공학적 디자인을 통한 편안함과 튼튼한 설계다.

그 다음으로 △자연스러운 음질을 위한 개선된 광대역 주파수 응답 △사용자의 편의에 따라 조절 가능한 마이크 및 헤드밴드 △QD케이블로 손쉽게 분리해 빠른 이동용이 △일반 전화 및 Voip 전화 등 모든 전화기와 완벽한 호환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 HW491N은 뛰어난 효율성으로 고객 경험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직원이 더 효율적으로 통화를 처리할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

임 대표는 "HW491N은 통화품질이 뛰어나기 때문에 고객과의 오해의 소지를 줄이고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정확히 전달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자신했다.

   GN2120NC는 'PeakStop'기술 채용해 돌발적인 잡음 제거와 장시간 대화에도 상담사의 청각 보호한다. ⓒ켄트피엘티  
GN2120NC는 'PeakStop'기술 채용해 돌발적인 잡음 제거와 장시간 대화에도 상담사의 청각 보호한다. ⓒ 켄트피엘티
◆초경량 자브라 GN2120NC 헤드셋

자브라 GN2120NC 헤드셋은 초경량 설계와 소음제거 마이크 탑재로 사용자들에게 최고의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

자브라 GN2120NC 헤드셋은 장기 사용을 위해 독특한 방식으로 인체공학 설계를 거쳤다. 또 여성근무자가 많은 콜센터 특성을 고려해 착용 스타일을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직원 만족도와 최종 사용자의 실제 사용을 보장할 수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자브라 GN2120NC 헤드셋은 소음제거 마이크로 주변 소음을 제거해 비교적 시끄럽고 오픈된 사무환경에 적합하도록 했으며, 최적의 주파수 응답을 통한 탁월한 음성 및 품질을 자랑한다.

마지막으로 'PeakStop'기술을 채용해 돌발적인 잡음 제거와 장시간 대화에도 상담사의 청각을 보호하도록 했다.

임 대표는 "상담사들이 업무 시간동안 계속해서 착용해야 하는 헤드셋이 불편하다면 이직률 발생이 증가할 수 있는 요인이 된다"며 "상담사에 맞는 헤드셋을 제공하는 것도 복리후생의 일환"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