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중요한 것은 현재의 M/S가 아니라 지속적인 컨텐츠 혁신을 통해 업계를 리드하고, 새로운 경쟁의 룰을 만들어 가는 것이다. 이것이 가장 '신세계다운 길'이며 우리가 가야 할 길이다."
장재영 신세계백화점 대표가 새로운 경쟁을 위한 핵심 경쟁력으로 '콘텐츠 혁신'을 강조했다.
장 대표는 24일 오전 9시, 본점 10층 문화홀서 열린 '신세계백화점 개점 83주년 기념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신세계가 새롭게 선보인 센텀시티 '주라지'와 본점 '4N5', 'SSG 청담/마린시티' 등이 콘텐츠 혁신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좋은 사례라고 강조하며 여기에 신세계만의 DNA가 담길 때 성장을 위한 핵심 경쟁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는 단순히 외형적인 매장 오픈 및 확장만을 통한 성장에는 한계가 있으며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내용을 갖추는 것이 점점 더 중요하다는 의미다.
이처럼 장 대표가 '콘텐츠 혁신'을 강조하고 나선 것은 현재 신세계백화점이 100년 기업으로의 도약하기 위한 중대한 기로에 서 있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장 대표는 "지금 우리가 가는 길은 기존에 가보지 않았던 길"이며 "지금이야말로 우리의 일하는 자세와 방법과 조직 문화를 되돌아봐야 할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추진중인 동대구 복합환승센터, 하남 유니온스퀘어, 센텀시티 B부지 개발, 강남점 증축 등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임직원들의 과감한 변화와 혁신이 어느 때보다 더 절실하다는 것이다.
장 대표는 "이런 대형 프로젝트들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때, 오늘보다 내일의 모습이 더 기다려지는 회사가 될 수 있다"며 "100년 기업 신세계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날 기념식에서는 200여명의 임직원이 참석했으며 업무실적은 물론,사회공헌 등 책임 경영 실천을 통해 신세계의 이미지를 높인 임직원에 대한 책임경영대상 시상과 장기 근속자에 대한 포상도 함께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