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IBK연금보험, 태백시 구문소마을서 가을 일손돕기

1사1촌 구문소마을 농산물 구매 후 지역사회 독거노인 위해 재기부

이지숙 기자 기자  2013.10.22 17:30:0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IBK연금보험은 유상정 대표와 직원들이 함께 강원도 태백시 구문소마을을 방문, 가을 수확철을 맞아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참석 직원 중 올해 졸업예정인 특성화고 신입여직원 4명은 사회 첫 발을 사회봉사로 시작하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됐다.

임직원들은 직접 밭에서 감자캐기, 콩 수확, 농지 정비 등 농가의 일손돕기 지원활동을 펼쳤으며 직원들이 직접 수확한 농산물을 대량 구입해 서울 중림동 한사랑공동체 및 인근 독거어르신들에게 재기부할 예정이다.

   IBK연금보험 직원들이 구문소 마을회관에 벽걸이 TV를 기증하고 기념사진을 촬여하고 있다. ⓒ IBK연금보험  
IBK연금보험 직원들이 구문소 마을회관에 벽걸이 TV를 기증하고 기념사진을 촬여하고 있다. ⓒ IBK연금보험
IBK연금보험은 지난 4월부터 구문소마을과 결연을 맺고 지금까지 향토장학금 지원, 봄철 일손돕기, 농산물 구매, 지역 문화시설 이용 등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번 방문으로 새로 짓고 있는 구문소 마을회관에 벽걸이 TV 기증을 통해 어르신들의 여가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유상정 대표는 "우리의 농촌지원활동이 단순히 노동력 제공에서 벗어나, 농가의 안정에 보탬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