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최경수 거래소 이사장 "재임 중 청렴리더십 확립"

청렴실천 결의대회 개최…국가발전·기업 지속성장 핵심요소로 청렴 강조

정금철 기자 기자  2013.10.18 11:10: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거래소(이사장 최경수)는 18일 고위직의 솔선수범 및 소통을 통해 청렴의식을 고취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거래소 임직원들은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로 청렴한 기업문화의 정착을 다짐하는 '청렴실천결의서'를 낭독하고 청렴실천을 결의했다.

   최경수 이사장(앞줄 왼쪽부터 다섯 번째)과 임원 및 직원대표들이 청렴실천결의서를 낭독하고 있다. ⓒ 한국거래소  
최경수 거래소 이사장(앞줄 왼쪽부터 다섯 번째)과 임원 및 직원대표들이 청렴실천결의서를 낭독하고 있다. ⓒ 한국거래소
특히 최경수 이사장은 재임기간 추진할 주요 청렴정책으로 △자체 고위직 청렴도 평가 등 청렴리더십 확립 △소통 통한 청렴정책 발굴·청렴문화 정착 △증권유관기관·금융투자회사·상장회사의 청렴문화를 선도하는 청렴리더기관으로의 도약 등을 꼽으며 실천을 다짐했다.

최경수 이사장은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발 금융위기 역시 미국 대형 금융회사들의 도덕적 해이에서부터 시작되는 등 자본시장의 관리자인 거래소 임직원의 청렴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청렴은 국가발전과 기업의 지속성장의 핵심요소인 사회적 자본"이라며 "한국거래소가 이제 자본시장의 꽃을 넘어 사회적 자본인 청렴의 꽃이 돼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