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롯데호텔, 해외 의료관광객 유치 앞장

롯데호텔, 국내 우수 의료기관 7곳과 '의료관광상품 개발' MOU 체결

전지현 기자 기자  2013.10.17 15:12:5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롯데호텔은 한국을 찾은 외국인 의료 관광객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와 함께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기 위해 16일 국내 우수 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2012년 15만명을 넘어서며 한국을 찾는 외국인 의료 관광객과 더불어 급성장하는 의료관광산업에 발맞춰 경쟁력있는 의료관광상품을 개발하자는 취지로 이뤄졌다.

   롯데호텔서울은 지난 16일 에메랄드 룸에서 '롯데호텔- 우수 의료기관 업무 협약식'을 진행한 가운데 안영주 자생한방병원 브랜드컨설팅 이사(사진 좌측), 이상운 서울우리들병원 총괄본부 팀장, 지용훈 원진성형외과 원장,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이사(사진 가운데), 크리스트킴 차움의원 박사, 김진국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대표원장, 김영헌 미즈메디병원 행정부원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 롯데호틸  
'롯데호텔- 우수의료기관 업무협약식'에서 안영주 자생한방병원 브랜드컨설팅 이사(좌측), 이상운 서울우리들병원 총괄본부 팀장, 지용훈 원진성형외과 원장, 송용덕 롯데호텔 대표(가운데), 크리스트킴 차움의원 박사, 김진국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대표원장, 김영헌 미즈메디병원 행정부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롯데호틸
제휴 의료기관은 △자생한방병원 △서울우리들병원 △원진성형외과 △차움의원 △비앤빛 강남밝은세상안과 △산부인과 미즈메디병원 △서울대학교병원 강남센터까지 모두 7곳이다. 이곳은 모두 외국인 환자를 위한 체계적인 인프라를 갖춘 국내 최고 의료기관으로 평가받고 있다.

향후 롯데호텔은 '의료관광 선도호텔'을 목표로 업무협약을 체결한 병원과 상호협력을 통해 외국인 환자의 편의를 최대한 반영한 전문적인 의료 관광 상품 및 특별 패키지를 공동 개발할 예정이다. 여기에는 특히 제휴된 병원을 이용하는 외국인 환자들이 롯데호텔에 투숙할 경우 객실 특별 요금이 적용됨은 물론 롯데호텔과 제휴병원 간 차량 제공, 통역서비스 등 다양한 특전도 포함된다. 

송용덕 롯데호텔서울 대표이사는 "매년 성장하는 국내 의료 관광 산업의 질적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롯데호텔이 국내 정상급 의료기관과 교류할 수 있어 기쁘다"며 "국내 의료관광을 선도하는 호텔로 거듭나기 위해 차별화된 롯데호텔만의 서비스로 외국인 의료 관광객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호텔은 외국인 환자 유치사업을 위해 의료관광업을 추가하는 정관개정을 마쳤고, 보건복지부에 외국인 환자 유치업자로 등록하는 등 원활한 의료관광상품 개발 및 홍보활동을 위한 법적인 절차를 모두 완료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