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꼬지마루, 다각적 창업지원시스템으로 안정적 수익보장

차별화 콘셉트 인기…가맹계약부터 개설 후 영업까지 본사 직접관리

조민경 기자 기자  2013.10.16 16:44: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외식전문 프랜차이즈기업인 (주)이안에프앤비가 운영 중인 한국식 수작 프리미엄 꼬치구이 전문점 꼬지마루가 기존 일본식 선술집과 차별화된 맛과 콘셉트로 인기를 얻고 있다.

꼬지마루는 꼬치의 방언 '꼬지'와 산봉우리, 최고를 뜻하는 순 우리말 '마루'의 결합어로 '최고 품질의 꼬치와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꼬지마루의 창업 경쟁력은 탁월한 창업지원시스템이다. 가맹 계약부터 실제 개소와 실영업까지 본사 매뉴얼에 의해 철저히 관리해 가맹점의 수익창출을 돕고 있다. 조리교육은 물론, 접객 요령, 판매시점관리시스템(POS) 이론 및 실전체험 등 영업에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해 실무 위주로 꼼꼼히 교육해 창업 후 어려움이 없도록 돕고 있다.

특히, 오픈 전 매장 실습교육을 통해 창업주들이 매장 운영 때 겪을 수 있는 상황에 대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꼬지마루 본사 직원이 가맹점을 방문해 POS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꼬지마루  
꼬지마루 본사 직원이 가맹점을 방문해 POS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 꼬지마루
가맹점 오픈 후에도 다각적이고 심층적으로 가맹점을 관리하는 매장관리시스템 역시 꼬지마루의 차별화된 경쟁력이다. 각 매장의 담당 수퍼바이저는 가맹점과의 긴밀한 협조아래 지역에 맞는 매장 운영방안을 수립하고 본사 마케팅 정책을 가맹점에 반영해 실시, 조리바이저 제도 병행을 통해 안정적인 주방시스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꼬지마루 관계자는 "이처럼 형식적 지원이 아닌 실제 창업 후 일어날 수 있는 일들에 대해 직접 관리해줌으로써 동종 업종 매장에 비해 자연스럽게 높은 매출이 발생하며, 이는 투자대비 고소득으로 선순환되는 바람직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투자한 만큼 안정된 수익을 노리는 창업희망자라면 꼬지마루를 눈여겨 봐야할 이유가 여기 있다"고 말했다. 

꼬지마루는 현재 창업에 부담이 많은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점포 개설 때 발생하는 교육비 200만원을 지원해주고 인테리어 비용을 3.3㎡당 10만원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역에 따라 최대 2000만원까지 무이자 창업대출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