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슈프리마, 인도 철도사업에 출입보안시스템 장비 1300대 공급

'엔터프라이즈급 통합보안 시스템' 사업분야 진출 발판 마련

최민지 기자 기자  2013.10.16 14:39:1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바이오인식 전문기업 슈프리마(대표 이재원)는 인도 하이데라바드 메트로 건설사업에 IP기반 출입보안시스템을 공급한다고 16일 밝혔다.

인도정부가 대도시 메트로 건설사업의 일환으로 진행 중인 하이데라바드 메트로는 총 길이 71.16km 구간·3개의 노선으로 운영될 철도시설이다.

슈프리마는 하이데라바드 메트로 전 구간 역사 내 주요시설에 출입보안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는 장비 약 1300대를 공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젝트에 슈프리마는 전자출입체계(RFID)와 바이오인식 등 다양한 출입보안시스템을 활용하고, IP기반으로 구축된 각각의 분산형 출입보안시스템을 중앙에서 제어할 수 있는 통합보안시스템을 구축한다.

슈프리마는 이 프로젝트를 계기로 기존 사업분야인 바이오인식을 넘어 영상·경비보안을 아우르는 '엔터프라이즈급 통합보안 시스템' 사업분야로 확대·진출하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재원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그동안 단계적으로 준비해왔던 '엔터프라이즈급 통합보안시스템' 시장 진입을 알리는 가시적인 첫 성과"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해 인도 내 다른 도시의 메트로 프로젝트 수주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인도정부는 향후 5년 동안 13개 대도시 대상의 메트로 인프라 건설을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