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씨온, 3년 노하우 담은 맛집종결앱 '식신' 공개

1억2000만건 사용자 데이터 기반…지역별 생생한 맛집정보 제공

최민지 기자 기자  2013.10.14 17:28:58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대한민국 대표 위치기반 SNS '씨온'(대표 안병익)은 사용자경험 기반 맛집앱 '식신(食神) 핫플레이스'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식신 핫플레이스(이하 식신앱)'는 리뷰·방문 횟수를 기반으로 지역 전문가(식신)를 선정, 식신이 좋아하는 음식점을 추천해주는 앱이다.

이 앱은 씨온의 55만개 장소에 쌓인 1억2000만건 체크인데이터를 기반으로 식신을 선정, 맛집정보를 제공한다. 식신은 해당 지역의 음식과 맛집에 정통한 사용자들로 구성된다.

식신앱은 지역 식신이 추천하는 맛집을 높은 평가 순으로 제공하고, 사용자는 앱을 통해 △리뷰 △평점 △음식점 상세정보 △동영상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아울러, 식신앱은 독창적인 슬라이딩 사용자환경(UI)으로 구축돼, 사용자 선호도와 평점이 높은 맛집일 경우 '베스트'로 표시된다. 베스트 인증은 SNS 씨온 앱의 전국 핫플레이스 맛집 2만개 장소 중 △방문횟수 △평점 △리뷰 △선호도 등의 평가가 점수화돼 선정된다. 메뉴에서 지역·업종별 카테고리로도 구분해 검색할 수 있다.

사용자는 원하는 식신의 '팬'으로 등록해 실시간 음식점 리뷰 정보를 볼 수 있고, 스크랩하고 싶은 맛집을 '마이핫플레이스' 기능을 통해 관리할 수 있다. 또 폴더별로 맛집 저장도 가능하다.

이 외에도 식신앱은 테이크아웃·야외좌석·유아시설 등의 편의정보와 테마맛집·할인쿠폰 정보도 제공한다.

안병익 씨온 대표는 "식신 핫플레이스 앱은 위치기반 SNS 씨온을 3년간 운영하며 쌓아온 데이터와 사용자 참여를 바탕으로 함께 만들어낸 혁신적인 결과물"이라며 "사용자가 만들어가는 생생한 정보를 공유하고 나누는 생활 필수 앱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