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한화생명, 2030 겨냥한 SNS마케팅효과 '톡톡'

공식 페이스북, 오픈 1년 만에 금융부문 랭킹 1위

이지숙 기자 기자  2013.10.14 13:20:0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화생명은 온라인 소통채널인 페이스북에서 금융(Money/Finance) 부문 랭킹 1위(9월말 기준)를 달성했다고 14일 밝혔다.

한화생명 페이스북은 지난해 10월9일 새 이름 출범과 함께 개설한 후 1년 만에 2030세대와의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한화생명을 좋아하는 팬 수가 4만명을 넘어서고 얘기 중인 사람 2만명을 돌파하는 등 타 기업 대비 우수한 실적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특히 이야기하고 있는 사람 기준으로 보험업계를 넘어 은행, 증권 등을 포함한 금융부문 랭킹 1위, 국내 페이스북 페이지 랭킹 18위를 차지했다.

이 외에도 한화생명 블로그 라이프앤톡 역시 어렵게만 느껴지는 금융과 보험을 생활 속에서 접할 수 있는 친근한 소재로 제공, 누적 방문객 수 104만명(9월말 기준)을 기록하는 등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보험사 입사 노하우, 보험 관련 자격증 취득비법과 같은 2030세대에게 관심이 높은 주제는 물론 세법개정 대비 절세방안, 암보험 가입 노하우 등 전문적인 금융정보를 알기 쉽게 제공한 것이 타사 블로그와의 차별점이다.

또한 페이스북과 블로그뿐만 아니라 트위터, 유튜브 등을 통해서도 한화생명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이벤트를 1일 1회 이상 제공하고 있다.

황인정 한화생명 브랜드전략팀장은 "온라인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은 쌍방향이고 즉각적이라는 것에 장점이 있다"면서 "한화생명은 앞으로도 고객이 보험을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SNS를 통해 재미와 정보를 함께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