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볼보트럭 "종합출고센터 건립, 차원 다른 서비스 위해 최선"

업계 최초 '멀티플렉스' 공간…新 트럭 종합출고센터 역할 기대

노병우 기자 기자  2013.10.09 10:46:5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볼보트럭코리아는 경기도 평택시 포승단지에서 볼보그룹이 베어로지코리아와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국내에 투자하는 트럭 종합출고센터 기공식을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새롭게 건립되는 볼보그룹 트럭 종합출고센터는 창원에 위치한 기존의 출고센터를 평택으로 확장 이전한 것으로 수도권 지역에서 접근하기가 훨씬 더 수월해져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시설 면에서는 차량인도에서부터 운전자 교육은 물론 차량의 조립까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방문하는 고객과 가족이 휴식할 수 있는 편의시설까지 갖췄다.

이와 함께 규모 면에서도 기존 출고센터에 비해 5배나 커진 총 면적 4만7524㎡에 달하는 트럭업계 최초의 멀티플렉스 공간으로 설립됐으며, 오는 2014년 4월에 완공될 예정이다.

김영재 볼보트럭코리아 사장은 "평택시에 새로이 건립되는 볼보그룹 트럭 종합출고센터는 지난 17년 동안 한결 같은 성원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한 단계 더 높은 차원의 서비스를 전달하고자 하는 볼보의 굳은 의지가 담겨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새로운 트럭 종합출고센터가 볼보트럭코리아가 도약할 수 있는 교두보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볼보그룹 트럭 종합출고센터는 볼보트럭과 함께 지난해 국내에 진출한 볼보그룹 산하의 UD트럭의 출고도 함께 진행되는 볼보그룹의 멀티브랜드 정책이 본격적으로 시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