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현대차, 오토캠핑장서 '사과메시지' 전달

고객 만족도 상승 취지 '소통 강화'…"지속적 노력 믿음 줄 것"

노병우 기자 기자  2013.10.09 10:26:54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현대자동차(005380·대표이사 회장 정몽구)가 동호회 가족초청 오토캠핑 '헬로 캠프(HELLO CAMP)'를 진행한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머리를 숙였다.

   최근 현대차는 자사에 쏟아지는 각종 비판의 무게가 만만치 않은 만큼, 소비자들에게 진심을 보이기 위해 '사과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현대자동차  
최근 현대차는 자사에 쏟아지는 각종 비판의 무게가 만만치 않은 만큼, 소비자들에게 진심을 보이기 위해 '사과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 현대자동차
지난 4일부터 2박3일간 경기도 연천에서 열린 이번 캠핑은 '현대자동차가 고객들에게 사과의 메시지를 전한다'는 주제로 진행됐다.

특히, 캠핑장 입구에 △반성하겠습니다 △따끔하게 혼내주세요 등의 메시지가 담긴 보드를 설치해 '자동차 회사가 아니라 삶의 동반자가 되겠다'는 의지를 내보였다.

뿐만 아니라, 약 400여명이 참여한 이번 캠핑에는 어린이 뮤지컬 '브레멘 음악대'의 공연을 비롯해 어린이 과학교실, 캐리커처, 축하공연 등 가족 구성원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됐다.

이처럼 현대차가 오토캠핑 행사에 이러한 사과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배경에는 현대차에 대한 고객들의 비난과 불만에 귀 기울이고, 고객만족을 높여나가겠다는 취지다.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앞으로 오토캠핑 등 여러 행사를 통해 고객에게 사과의 메시지를 전할 예정"이라며 "말 뿐인 사과가 아니라 지속적인 노력으로 고객들에게 믿음을 줄 수 있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