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티브로드, 양방향 쇼핑채널 '쇼핑엔T' 개설

아이디지털홈쇼핑 T-커머스 쇼핑채널, 리모컨으로 상품 선택

나원재 기자 기자  2013.10.07 17:41:4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태광그룹 계열 T커머스 사업자 ㈜아이디지털홈쇼핑(대표 김형준)은 7일 T-커머스 쇼핑채널 '쇼핑엔T(Shopping&T)'를 개설한다고 밝혔다.

'쇼핑엔T'는 VOD로 상품 정보를 얻고 TV 리모컨으로 상품을 선택해 쇼핑할 수 있는 데이터방송 형태의 T커머스 전용채널이다.

아이디지털홈쇼핑에 따르면 '쇼핑엔T'는 '트렌드를 터치하는 T커머스 쇼핑'을 의미한다. 쇼핑엔T의 T는 'Touch', 'Trend', 'Total'을 뜻하며, BI(Brand Identity)에 사용된 마법모자는 새로운 쇼핑의 시작과 함께 다양하고 유쾌한 경험을 상징한다. 특히, 마법모자는 쇼핑엔T의 매력적인 경험을 다채로운 디자인과 색상으로 응용해 선보이게 된다.

또, '쇼핑엔T'는 양방향성과 광대역성이라는 디지털케이블TV의 특성을 100% 활용해 TV홈쇼핑과 인터넷 쇼핑의 장점은 더 크게, 단점은 줄여 서비스한다.

   태광그룹 계열 T커머스 사업자 ㈜아이디지털홈쇼핑이 VOD로 상품 정보를 얻고 TV 리모컨으로 상품을 선택해 쇼핑할 수 있는 데이터방송 형태의 T커머스 전용채널 '쇼핑엔T'를 오픈했다. 사진은 쇼핑엔T 방송주문화면 이미지. ⓒ 티브로드  
태광그룹 계열 T커머스 사업자 ㈜아이디지털홈쇼핑이 VOD로 상품 정보를 얻고 TV 리모컨으로 상품을 선택해 쇼핑할 수 있는 데이터방송 형태의 T커머스 전용채널 '쇼핑엔T'를 오픈했다. 사진은 쇼핑엔T 방송주문화면 이미지. ⓒ 티브로드
하루 24시간 언제라도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검색해 관련 정보를 VOD 형태로 상세하게 눈으로 확인하면서 쇼핑할 수 있다.

다수의 상품 생산자들이 TV 채널을 통해 상품을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어 중소기업의 상품 판매 루트가 늘어나는 효과와 함께 유통구조 효율화도 가능하다.

T-커머스 쇼핑채널은 생활용품부터 식품, 이미용, 패션잡화까지 거의 모든 상품이 판매 가능하며 이들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유통채널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아이디지털홈쇼핑은 이러한 T-커머스의 강점을 활용해 이용자 중심의 신개념 쇼핑채널을 만들 계획이다. 이를 위해 60여상품으로 시작해 상품라인을 대폭 확대하고, 서비스 대상 영역도 디지털케이블방송뿐만 아니라 위성방송, IPTV 등 타 디지털 플랫폼으로 확장해 전국민이 좋은 상품을 더 쉽고 편하고 저렴하게 구매하는데 일조할 방침이다.

'쇼핑엔T'는 7일부터 티브로드 HD디지털방송가입자들에게 16번 채널을 통해 다가간다. 이를 기념해 10월 한 달 간 전 구매고객에게 3000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1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는 1만원권의 도서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감사의 마음도 제공한다.

김형준 아이디지털홈쇼핑 대표는 "T커머스 시장은 디지털 서비스 확대와 함께 새롭게 성장해 나갈 유통의 블루오션"이라며 "연내 서비스의 안정적 정착을 넘어 기존 홈쇼핑과는 차별화된 더 편하고 쉽게 쇼핑을 즐길 수 있는 T-커머스의 정착을 위해 다양한 기능과 서비스로 고객에게 다가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