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SK텔레콤, '2013 Good Design'서 대상 수상

SK텔레콤 기업 홈페이지, 고객지향성·웹 접근성에서 높은 평가 받아

최민지 기자 기자  2013.10.07 11:15: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SK텔레콤(017670·대표이사 사장 하성민)은 자사 기업 홈페이지가 '2013 Good Design(우수디자인)'에서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SK텔레콤 기업 홈페이지는 '2013 Good Design(우수디자인)'에서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SK텔레콤  
SK텔레콤 기업 홈페이지는 '2013 Good Design(우수디자인)'에서 대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 SK텔레콤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Good Design' 어워드는 1985년 시행 이래 디자인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대해 매년 수여하는 상으로, 품목 구분 없이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상품 외관·기능·재료·경제성 등을 종합 심사한다.

SK텔레콤에 따르면 이번 '2013 Good Design' 어워드 선정기준은 △콘셉트·고객지향성 △사용성 △품질 △심미성 △통합디자인 등으로, SK텔레콤 홈페이지는 웹사이트 유일의 장관상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에 대해 SK텔레콤은 지난 8월 신설한 메인 섹션 'Possibilities : SK텔레콤 가능성의 이야기'의 고객지향성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했다. 이 섹션을 통해 고객은 동반성장하고자 하는 SK텔레콤의 행보·관련 서비스·기술 등에 대한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웹사이트 편의성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SK텔레콤은 시각장애인이나 청각장애인들이 웹사이트에 쉽게 접근해 사용할 수 있도록 웹 접근성을 확보, 인증마크를 획득한 바 있다. 또 사용자 환경에 따라 콘텐츠를 배치하는 최신 웹 디자인 방식인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했다.

윤용철 SK텔레콤 홍보실장은 "이번 'Good Design' 어워드 대상 수상은 기업 홈페이지의 심미성과 고객지향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