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흥국생명, 소비자보호 위한 5가지 서비스 원칙 확립

4일 본사 대강당에서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 개최

이지숙 기자 기자  2013.10.04 11:46:26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흥국생명은 4일 서울 종로구 신문로1가 소재 본사 대강당에서 임직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금융권 최초로 '흥국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흥국생명이 새로이 제정한 '흥국 금융소비자보호헌장'은 금융소비자보호 모범규준의 핵심내용을 반영한 것으로 금융소비자의 보다 유익한 금융생활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다음과 같은 다섯가지 서비스 원칙들로 구성돼 있다.

   변종운 흥국생명보험 사장과 임직원 남녀 대표가 4일 '흥국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에서 헌장을 읽고 있다. ⓒ 흥국생명  
변종운 흥국생명보험 사장과 임직원 남녀 대표가 4일 '흥국 금융소비자보호헌장' 선포식에서 헌장을 읽고 있다. ⓒ 흥국생명

금번 원칙으로는 △충분한 상품정보 제공을 통한 불완전판매 예방 △금융소비자의 필요에 맞는 가장 적합한 상품 추천 △금융소비자의 개인정보 보호의무 충실 이행 △금융소비자의 알권리 충족을 위한 공시사항 투명성 확보 △금융소비자의 불만사항에 대한 신속하고 공정한 처리자세 견지가 그것이다.

변종윤 흥국생명 사장은 이 날 행사에서 "금융소비자보호는 이제 더 이상 거스를 수 없는 대세"라며 "금융소비자보호 트렌드에 맞게끔 전 임직원이 합심해 항상 열린 마음과 낮은 자세로 금번에 확립한 다섯가지 서비스 원칙을 제대로 실천해 나가자"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