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네이트닷컴 새 단장, 쇼핑서비스 강화

쉬운 가격비교-트렌드 추천 '행복한 쇼핑' 중점

나원재 기자 기자  2013.10.01 14:39:49

기사프린트

   SK컴즈 포털 서비스 '네이트닷컴'이 가을을 맞아 개편됐다. SK컴즈는 이용자들에게 세상사는 재미를 선사하겠다는 전략을 이번 개편에 가득 담아냈다. ⓒ SK컴즈  
SK컴즈 포털 서비스 '네이트닷컴'이 가을을 맞아 개편됐다. SK컴즈는 이용자들에게 세상사는 재미를 선사하겠다는 전략을 이번 개편에 가득 담아냈다. ⓒ SK컴즈
[프라임경제] SK커뮤니케이션즈(066270·대표 이한상)의 포털서비스 네이트닷컴이 가을을 맞아 새롭게 개편됐다. '슈파스(Spaß. 즐거움이라는 뜻의 독일어) 네이트'라는 슬로건에 맞게 이용자들에게 세상사는 재미를 선사하겠다는 것이 개편의 골자다.

1일 SK컴즈에 따르면 이번 개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네이트 쇼핑'(http://shopping.nate.com)으로, 그간 'Basket 비교쇼핑'과 제휴로 진행하던 '네이트 쇼핑'을 자체 서비스로 새롭게 론칭했다.

심플하고 시원시원한 구성으로 가격비교에 대한 편의성과 집중도를 강화하는 한편, 매일 새로워지는 최신 트렌드 추천 쇼핑을 통해 구매자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여간다는 전략이다. SK컴즈는 향후에도 로그인 기반 상품추천, SNS연동 기능 추가 등을 통해 쇼핑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꾀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 SK컴즈는 콘텐츠 영역도 대폭 강화했다. 스타들의 TV속 패션을 소개하는 '스타일'을 전방 배치하고, 톡톡과 웹툰, 영화, 동영상 등 '볼거리' 영역도 기존에 비해 크게 확장했다. '오늘' 코너를 신설하고, 날씨와 운세, 주가지수 등 오늘의 필수정보를 빠르게 볼 수 있도록 해서 '로그인 사용자들에게 대한 배려가 2% 부족하다'는 우려도 불식시켰다.

이와 함께 SK컴즈는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는 '이슈 UP'엔 SNS 공유기능을 추가했다. '이슈 UP'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키워드 중 주제별 우수 콘텐츠만을 엄선해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주는 네이트만의 큐레이션 서비스다.

매일 생성되는 8개의 이슈UP 키워드 자체를 앞으로는 페이스북, 트위터나 네이트온 등을 통해 지인들과 함께 즐길 수 있다.
 
SK컴즈 김홍 본부장은 "이번 개편은 네이트의 발랄한 이미지를 최대로 반영한 것"이라며 "행복한 쇼핑, 신나는 볼거리를 더욱 강화해 네이트만의 차별화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