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예탁원, '특별 고객제안 페스티벌' 시상식

기업경쟁력 강화·신규 비즈니스 발굴 도움

이정하 기자 기자  2013.09.26 11:19:3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한국예탁결제원은 26일 여의도 본원에서 '2013년 특별 고객제안 페스티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최우수상 1명 등 총 8명에게 사장표창과 포상금을 전달됐다.

예탁결제원은 그간 매월 고객제안을 받아 △실현가능성 △창의성 △기여도 등을 기준으로 심사·포상해 왔으며 고객제안의 활성화를 위해 이번 특별 고객제안 페스티벌을 실시하게 됐다.

예탁결제원 측은 "VOC는 고객의 단순한 요구와 불만이 아니라 기업경쟁력 강화와 신규 비즈니스 발굴을 위한 가장 강력한 경영자원"이라며 "고객의 제안을 적극 수렴해 업무개선 착안점을 도출하고 개선활동을 통해 고객의 시간가치를 제고했다"고 설명했다.

한편 VOC(Voice of customer)는 콜센터에 접수되는 고객 불만사항을 관리·평가함으로써 고객의 체감서비스를 향상시키는 고객관리시스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