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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원 웰스정수기, 한국품질만족지수 1위 선정

정수기 부문 2년 연속 1위 선정,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 이어 올해 2번째 수상

전지현 기자 기자  2013.09.11 10:28: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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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라임경제] 교원그룹(대표 장평순) 웰스정수기가 2013년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정수기 부문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지난 6월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1위 기업으로 선정된 후 연이은 결과로 웰스정수기가 제품과 서비스 두 측면에서 모두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는 평가다. 

   교원그룹 웰스정수기 리빙플래너. ⓒ 교원그룹  
교원그룹 웰스정수기 리빙플래너. ⓒ 교원그룹
이번에 웰스정수기가 1위로 선정된 한국품질만족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 지수연구회가 공동개발한 측정모델이다. 해당 제품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관련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고객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종합 지표다.

특히 올해부터는 평가 범위를 제품뿐만 아니라 서비스 측면까지 넓히고 세부 평가항목을 보완하며 명칭 또한 '한국사용품질지수'에서 '한국품질만족지수'로 변경됐다.

웰스정수기의 이번 수상은 소비자들에게 단순히 '먹을 수 있는 물'이 아니라 '몸에 좋은 건강한 물'을 제공한다는 그간의 노력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웰스정수기는 중공사막 정수 방식을 채택해 유해한 성분은 제거하고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을 보존, 첨가해 우리 몸과 비슷한 약알칼리성 물을 제공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또한 올해 출시한 '웰스 시리즈3(모델명: KW-P11W1)'는 정수기 위생상태에 대한 소비자의 고민을 반영해 저수조뿐만 아니라 물이 나오는 통로인 유로까지 스테인리스 소재를 적용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한편 올해부터 평가지표에 서비스 측면이 추가된 만큼, 웰스정수기의 '세심서비스'도 이번 수상의 주효한 요인으로 꼽힌다. 웰스정수기는 2011년부터 고객 접점에서 활동하는 리빙플래너와 엔지니어를 대상으로 '초심', '진심, '열심' 세가지 마음으로 꼼꼼하고 세심한 관리를 한다는 뜻의 '세심서비스' 캠페인을 시작했다.

기본적인 고객만족(CS) 마인드 함양에 중점을 둔 교육과정을 강화하고 '해피콜' 횟수 및 평가기준도 엄격하게 변경했다. 또한 세심서비스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 전 엔지니어 금연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관리 서비스의 질을 높여가고 있다. 

교원 웰스정수기 관계자는 "정수기는 고객이 직접 마시는 물을 관리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제품과 서비스 품질이 두루 잘 갖춰져야만 우수한 정수기로서 합격점을 받을 수 있다"며 "이번 수상은 웰스정수기 제품과 서비스를 경험해 본 고객 만족도가 반영된 뜻 깊은 결과다.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연구, 개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