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익산국토청, 압해~운남 임시개통

장철호 기자 기자  2013.09.10 22:29:37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추석 연휴동안 국도 77호선 신안 ‘압해~운남’ 구간이 임시 개통된다.

익산지방국토관리청(청장 손명수)은 오는 17일부터 22일까지 6일동안을 ‘추석연휴 특별 교통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귀성객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고향을 다녀갈 수 있도록 다양한 교통소통 대책을 마련해 시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신안 등 전남 서부권 귀성객들의 교통 편의를 위해 국도 77호선 압해~운남 구간을 추석연휴 기간인 오는 17일부터 23일까지 1주일동안 임시 개통한다.

국도 77호선 ‘압해~운남’ 도로 확장공사는 신안군 압해면 복룡리에서 무안군 운남면 연리에 이르는 총 6.4㎞ 구간으로 지난 2003년 착공했으며, 올해말 완공 예정이다.

명절때마다 상습 혼잡 구간인 나주 남평 부근과 화순 대리교차로 부근은 최근 개통한 도로를 이용하거나 우회도로를 활용하면 교통 정체를 피할 수 있다.

광주에서 나주, 영암, 강진, 해남, 완도 방면으로 이동할 경우엔최근 개통한 남평우회도로를 이용하면 교통정체도 피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안전하고, 더 빠르게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다.

백운동 방면에서 출발할 경우엔 남평 오거리와 나주 시내를 피해 남평우회도로 금천교차로와 왕곡교차로를 이용하면 편리하고, 송정 방면에서는 국도 13호선을 타고 달리다 나주 도심을 피해 역시 금천교차로~왕곡교차로 방면으로 운행하면 된다.

또, 화순 대리교차로 부근의 교통 정체를 피하기 위해서는 광주대-앵남사거리-능주 방면으로 우회하면 한결 수월하다.

한편 익산국토청에서는 지난해 12월 이후 국도1호선 고하~죽교 등 10개 현장 82.18km를 준공한 바 있다.

이와함께 익산국토청은 도로교통정보센터(http://icmoits.mltm.go.kr)를 통해 국도 및 인근 고속도로 교통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할 계획이며, 추연석휴 동안 도로이용에 불편이 있을 경우 080-0482-000이나 익산국토청 및 광주 등 4개 국토관리사무소에 설치된 추석특별교통대책반에 신고하면 신속히 조치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