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팅크웨어, '아이나비 LTE-AIR for kakao' 빠름 빠름

추석 앞두고 한 차원 빠른 모바일 내비게이션 출시

김경태 기자 기자  2013.09.10 15:06: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내비게이션 및 블랙박스 전문기업 팅크웨어(084730·대표 이흥복)는 내비게이션 기능과 함께 다양한 위치기반 서비스를 담은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아이나비 LTE-AIR for kakao'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나비 LTE-AIR for kakao'는 통신사 관계없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위치기반 서비스로, △현위치 중심 '인기장소' 검색 △경로안내 △그룹주행 등 사용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나비 LTE-AIR for Kakao'는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 팅크웨어  
'아이나비 LTE-AIR for Kakao'는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과의 연동 서비스를 제공한다. ⓒ 팅크웨어
카카오 계정 연동으로 별도 가입절차 없이 빠른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아이나비 LTE-AIR for kakao'는 서버에 있는 지도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실시간으로 전송 받아 안내하는 클라우드 지도 서비스를 통해 기존 지도를 다운받아 사용하는 통신사 내비게이션 대비 최소 3배 이상 빠른 속도를 제공한다.

내비게이션 위치기반 플랫폼으로 진화한 '아이나비 LTE-AIR for kakao'는 '지도'메뉴에서 실시간 교통정보를 반영한 △경로안내 △위성지도 △로드뷰 △CCTV 영상확인 △그룹주행 등 아이나비만의 특화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그룹주행'은 각 그룹원의 이동 속도 표시와 목적지까지 거리순으로 표시하는 기능이 추가돼 더욱 편리해졌으며, 여러 사람에게 동시에 같은 목적지로의 경로안내를 제공하면서 각 그룹원의 위치를 지도에 표시해 주는 서비스다.

이번에 처음 선보인 '인기장소' 메뉴는 아이나비 이용자들의 목적지 검색 순위를 통해 신뢰도 높은 주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의 현위치와 지도 위의 지정 장소를 중심으로 음식점, 숙박시설 등 총 6개의 카테고리에서 순위를 제공하고, 각 장소에 대한 상세내용과 블로그 검색 결과 확인, 원하는 목적지가 있을 경우 바로 경로안내가 가능해 매우 편리하다.

권현웅 아이나비 팀장은 "민족 대 이동이 이뤄지는 추석을 앞두고 '아이나비 LTE-AIR for kakao'가 출시돼 더욱 많은 사람들이 빠르고 편리하게 경로안내와 주변 정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단순한 내비게이션이 아닌 사용자의 위치를 중심으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팅크웨어의 새로운 서비스 사업 영역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나비 LTE-AIR for Kakao'는 현재 구글플레이를 통해 안드로이드 기반의 디바이스에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으며, iOS용 버전은 9월내 서비스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아이나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