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KT IT서포터즈 "전통시장 최고의 집을 찾아라"

은퇴자가 선정한 전통시장 점포 홍보…온라인 상거래 지원

최민지 기자 기자  2013.09.10 12:02:40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KT(030200·회장 이석채) IT서포터즈가 10일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새로운 돌파구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을 주고자 전국 전통시장 점포 홍보 ·온라인상거래 지원에 나섰다고 밝혔다.

   KT IT서포터즈가 은퇴자와 함께 전통시장 살리기에 동참하며 '전통시장 최고의 집을 찾아라'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 KT  
KT IT서포터즈가 은퇴자와 함께 전통시장 살리기에 동참하며 '전통시장 최고의 집을 찾아라'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 KT
KT IT서포터즈는 한가위를 맞아 전국 전통시장의 23개 상품을 선정, 그 중 가장 인기 있는 상품을 가리는 '전통시장 최고의 집을 찾아라' 이벤트를 오는 22일까지 시행한다.

KT에 따르면 은퇴자 재능나눔 프로그램 '시소'에 참여해 활동 중인 은퇴자가 거주 지역 전통시장을 직접 탐방해 네티즌에게 소개할만한 상품들로 엄선했다. 선정된 상품에는 서울 수일시장 '안심참기름', 온양 온천시장 '웰빙오색국수' 등이 포함됐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물품을 판매한 전통시장 상인은 수익금의 3%를 매칭된 지역 소외계층에게 전달하고, 이벤트 종료 후에도 지속해서 수익금 일부를 기부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KT 홈페이지와 올레닷컴 내 '전통시장 최고의 집을 찾아라' 링크를 통해 가능하며, 투표자에게는 추첨 후 최신 스마트폰, 아이패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KT는 △상인별 1대1 맞춤컨설팅 △전통시장 물건 사기 캠페인 △SNS △사내게시판 등을 활용, 은퇴자가 추천한 가게의 온·오프라인 홍보를 지원한다.

서울 석촌시장 '수제 왕모찌'를 운영하는 유희동(34) 씨는 "평소 온라인판매에 관심은 있었지만 혼자 하기 어려워 시도도 못 해봤는데, 이렇게 홍보에 온라인판매까지 지원해주니 기대가 된다"며 "판매도 하고 기부활동까지 할 수 있어 더 좋다"고 말했다.
 
곽희성 KT IT서포터즈 센터장은 "온라인에서의 전통시장 상품 판매는 상인에게는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은퇴자는 재능기부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일거양득의 효과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