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아영FBC 벨루가, 수퍼 프리미엄 보드카로 新 문화 리드

프리미엄 보드카 트랜드에 맞춰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보드카 최초 푸드 페어링 행사 진행

전지현 기자 기자  2013.09.10 08:40:15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주류 전문 기업 아영FBC에서 진행하는 수퍼 프리미엄 보드카 벨루가(BELUGA)가 VIP 마케팅을 펼치며 프리미엄 보드카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고 있다.

   ⓒ 아영FBC  
ⓒ 아영FBC
러시아 내 프리미엄 보드카 시장의 84%의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벨루가는 지난 2월 한국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프리미엄 보드카라는 새로운 유행을 선도, 타깃 소비자에 맞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며칠 전, 파크 하얏트 호텔에서는 벨루가의 프라이빗 파티가 진행됐다. 벨루가 설명회와 재즈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으며 국내 최초의 보드카 푸드 페어링 (food Pairing)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끌었다.

보드카 푸드 페어링은 보드카와 가장 잘 어울리는 음식을 소개하는 것으로 이날은 수퍼 프리미엄 보드카 벨루가와 가장 잘 어울리는 캐비어를 비롯한 다양한 최고급 해산물과 함께 제공됐다.

벨루가는 노블과 골드 두 가지 버전으로 선보인다. 러시아 청정지역 지하 330m에서 끌어 올린 지하수와 러시아 평원에서 재배한 보리를 원료로 자연 발효 후 만든 증류주다.

벨루가는 다른 보드카와 달리 숙성 과정을 거쳐 부드러운 질감과 고급스럽고 은은한 맛이 특징인데 노블은 30일 골드는 90일이라는 숙성 기간을 거친다. 또한 골드의 경우 각 병마다 고유 넘버가 부여되고 왁스로 밀봉하여 프리미엄을 더했다.

수퍼 프리미엄 보드카 벨루가는 와인나라 직영점 및 주요 백화점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