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이성에게 호감 느끼는 순간 '몸매-향-얼굴' 순?

20대 남성 대상 설문조사결과 얼굴보다 이성 향에 더 민감해

전지현 기자 기자  2013.09.04 09:14:3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20대 남성 클러버들은 얼굴보다는 향에 매혹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8월 애경 케라시스가 20대 남성을 대상으로 클럽에서 이성에게 호감을 느끼는 순간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이성의 얼굴보다 이성에게서 나는 향에 더 민감한 반응이 나타났다.

케라시스는 8월27일 홍대 클럽을 방문하는 남성소비자 302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는데, 이 설문에서 154명(51.0%)이 몸매, 79명(26.2%)이 향, 29명(9.6%)이 얼굴 순으로 영향을 미친다고 응답했다. 가장 끌리는 향 타입은 은은한 샴푸향이 76%로 1위를 차지했으며, 2위는 향수향(22%), 3위는 화장품향(2%) 순이었다.

이날 설문조사와 함께 실시한 '가장 좋은 향의 퍼퓸샴푸 선호도 조사'에서는 169명(56.0%)의 20대 남성 클러버가 '케라시스 퍼퓸샴푸'향이 가장 좋다고 평가했다. 이날 퍼퓸샴푸향 선호도 조사에서는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블라인드 테스트 방식으로 실시해 브랜드명을 가린 채 샴푸의 고유향기만으로 평가했으며 20대의 남성소비자가 실제로 좋아하는 샴푸향을 가려냈다는 데 의미가 있다.

현장 소비자인터뷰에서는 케라시스 퍼퓸샴푸향이 더 좋은 이유에 대해 △은은한 향이라 부담이 없다 △꽃 향기가 나서 좋다 △분위기와 잘 어울리다는 의견이 가장 많았다.

또한 20대 중심의 모바일 설문조사에서도 케라시스 퍼퓸샴푸향이 가장 높은 선호도를 나타냈다. 지난 6월 '네이버 위시카드'에서 실시한 '요즘 가장 핫한 퍼퓸샴푸'를 뽑는 모바일 설문조사에서 총 2만1077명의 참여자 중 30.0%(6329명)가 '케라시스 러블리&로맨틱 퍼퓸샴푸'를 선택해 1위를 차지했다. 2위는 '엘라스틴 러브미 퍼퓸샴푸' 20.8%(4387명), 3위는 '러쉬 대디오 샴푸' 11.9%(2511명) 순이었다.

애경측은 케라시스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특징이 '향'이라는 소비자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수와 같은 최고급 향의 퍼퓸샴푸를 개발해 보자는 취지로 작년 5월 케라시스 론칭 10주년 기념 '퍼퓸 리미티드 에디션'을 처음 선보였다.

퍼퓸 리미티드 에디션 론칭이후 케라시스 퍼퓸샴푸를 정식출시했고 현재 샴푸시장은 애경 케라시스 외에 LG생활건강 엘라스틴, 아모레퍼시픽 미장센 등에서 퍼퓸샴푸를 연이어 내놓으면서 샴푸시장은 퍼퓸전쟁 중이다. 케라시스는 퍼퓸샴푸 인기에 힘입어 올 3월 '케라시스 퍼퓸 스페셜케어'를 내놓고 지난 7월에는 여름을 겨냥한 퍼퓸샴푸 시즌2 제품인 '케라시스 썸머 드림 퍼퓸 리미티드 에디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