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임경제] 식품첨가물로 쓰이던 베이킹소다가 천연세정제로 새롭게 자리매김해 인기를 끌고 있다.
베이킹소다는 주로 빵과 과자, 달고나를 만들 때 넣는 식품첨가물로 알려졌으나 최근에는 과일과 채소의 세척은 물론, 집안 탈취와 소독 등 청소에까지 다양한 용도 활용되고 있다.
롯데마트 한입 천연베이킹소다. ⓒ 롯데마트 |
실제 롯데마트의 올해 8월까지 베이킹소다 매출 동향에 따르면 전년 대비 290.4% 신장했으며 장마와 무더위 등으로 고온 다습했던 지난 8월은 집안 청소하는 비율이 높아지면서 전년 대비 6배가 넘는 517.9% 가량 매출이 신장했다.
롯데마트는, 이런 베이킹소다의 수요를 감안해 작년 3개 품목을 취급하던 것에서, 올해는 3품목을 늘린 총 6품목을 취급하고, 진열면적도 기존보다 2배 이상 늘렸다. 또, 명절 전 세정제의 수요가 높을 것을 감안해 오는 5일부터 11일까지 베이킹소다 전품목을 최대 30% 가량 할인해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 '암앤해머 베이킹소다 리필(1.5kg)'을 정상가보다 30% 저렴한 4830원에, '한.입 베이킹소다 리필(2kg)'을 5900원에 준비했다. 더불어, 베이킹소다가 함유된 친환경 세탁 세제 '넬리 소다 세제(1.5kg)'와 '넬리 소다 산소 표백제(900g)'를 시중가 보다 10% 가량 저렴한 1만9900원과 9900원에 판매한다.
이호철 롯데마트 세제MD(상품기획자)는 "베이킹소다는 천연물질로 만들어져 안전하고 가격도 기존 합성세정제와 비슷한 수준"이라며 "베이킹소다 뿐만 아니라 안전한 천연세정제에 대한 수요는 앞으로도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