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Z EZViwe

[예스콘그룹] 청주, 예스잡 '취업' 디딤돌 정부위탁사업 병행

충청지역 취업컨설팅 새로운 강자로 떠올라

김경태 기자 기자  2013.09.02 17:08:19

기사프린트

[프라임경제] 예스콘 청주인 제이비컴(대표 신의수)은 △생산공정 △판매·판촉 △경비용역·주차관리 △ 청소용역 △건물·시설종합관리 아웃소싱 기업이다. 이와 함께 커리어개발센터 'Yesjob'를 통해 정부위탁사업도 병행하고 있다.

   신의수 대표. ⓒ 예스콘  
신의수 대표. ⓒ 예스콘
제이비컴이 현재 정부위탁사업 중인 '취업성공패키지'는 지난 2011년 고용노동부 평가에 A등급을 받은바 있으며, 사업의 전 과정을 위탁받아 진행중이다.

또 저소득층에 대한 취업지원제도로 지원대상자에 대해 개인별로 특화된 취업지원 경로 설정과 함께 지원대상자 개개인에게 차별화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참여자에 대해서는 집중상담과정을 거쳐 개인별 취업지원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토대로 직업 훈련 내지 디딤돌 일자리지원 등의 '의욕·능력 증진' 과정과 '집중적인 취업알선'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단계별 통합적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그 밖에 청주대학교와 컨소시엄을 구성해 청주대학교 학생들의 취업상담과 알선을 돕고 있다. 또한 '직업체험 및 취업캠프'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 직업체험과 금융권지원을 원하는 대학생들에게 취업캠프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보건복지부 사업인 시니어사업에서 노인에게 현장실습 기간 동안 해당 기업에 필요한 제반 비용을 일부 지원해 현장 중심의 직무훈련 습득 기회를 제공, 노인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예스콘 청주는 정부 위탁사업을 훌륭하게 수행해 고용노동부 평가에서 A등급을 받은바 있다. ⓒ 예스콘  
예스콘 청주는 정부 위탁사업을 훌륭하게 수행해 고용노동부 평가에서 A등급을 받은바 있다. ⓒ 예스콘
제이비컴은 이처럼 정부사업 외에 특성화고와 대학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취업컨설팅 사업을 하며 지역 취업시장 활성화에 이바지 하고 있다.

신의수 대표는 "정부가 국민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복지는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는 길이기도 한 '취업'이 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제이비컴의 커리어개발센터 예스잡이 그 디딤돌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다짐했다.